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굴튀김 튀김요리 타르타르소스 만들기 굴요리

반응형

 

겨울철이라 굴을 자주 먹게 되는데

생으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고 있어요

굴은 영양도 풍부할 뿐 아니라

맛도 좋아서 자주 먹곤 한답니다


오늘은 굴을 가지고 

굴튀김 만들어보았어요

바삭바삭하게 갓 튀겨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재료■



굴, 튀김가루, 계란, 빵가루


타르타르소스 : 마요네즈 2스푼, 

레몬즙 약간, 파슬리 약간, 

파마산치즈가루 1/2스푼, 

올리고당 1/2스푼


재료 간단하죠?

우선 굴을 준비해 주세요

원래 2봉지인데 한 봉지만 튀기고

나머지는 남편 올 때 튀겨서 줬어요

갓 튀긴 것이 뭐든 맛있잖아요 


굴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했어요

굴튀김은 아무래도 통통한 굴이 좋아요

그래야지 식감도 좋고 튀길 때

큰 것이 편해요 


굴은 짜니까 따로 간을 하지 않았어요

나중에 굴튀김 소스 타르타르 소스에

넣어서 먹으면 상큼해요 

 

 



그냥 먹어도 맛있겠죠? ^^


이제 튀김 준비를 해야죠

예전에는 큰 볼에다 재료들을 풀었는데

그러면 양 조절하기 힘들어서

작은 볼에 하나씩 넣고 하니 편하더라고요.

근데 굴 같은 경우는 

큰 볼에서 버무려서 해도 됩니다

양이 적어서 이렇게 작게 했어요


가장 먼저 밀가루나 혹은 튀김가루를

굴을 묻혀줍니다

그다음 계란물을 묻혀주세요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묻혀주세요

개인적으로 튀김요리 굴튀김은 

빵가루를 묻혀줘야지 

바삭바삭하니 맛있어요


그리고 튀겨주면 됩니다

기름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굴을 넣어서 익을 정도로만

앞뒤로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굴은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니

튀김옷만 노릇노릇 익으면 됩니다 


다 튀겨진 굴튀김은 이렇게 

키친타올에 넣어서

기름을 빼서 준비해 주세요 


타르타르 소스도 후다닥~만들어줬어요


타르타르소스는 마요네즈 2스푼, 레몬즙 약간, 

파슬리 약간, 파마산치즈가루 1/2스푼, 

올리고당 1/2스푼을 넣고

 섞어서 만들어줬어요

비율은 이렇게 했는데 기호에 따라서 

머스터드 소스 등 다양하게 섞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접시에 담으니 어찌나 맛있던지요 ㅎㅎ

소스에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어요

굴요리 중에서 굴튀김을 가장 좋아하는데

오래간만에 튀김요리 했는데 

역시나 맛있었어요

 

 



타르타르 소스에 콕 찍으니 더욱더 업업

마음 같아선 많이 먹고 싶지만

그래도 입다이어터라~ 요것만 먹었어요 ㅎㅎ

튀김요리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세요 


요즘 겨울철이라 굴이 제철인데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