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연어회덮밥

반응형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가면

생연어를 팔잖아요. 

한 번에 다 먹으면 좋겠지만

다 못먹겠다 싶으면

한그릇요리로 딱인 연어덮밥을

만들면 좋아요


훈제연어나 생연어 상관없이

연어만 있으면 

집에서도 만들 수 있어요


기호에 따라서 다양한 야채를

올려서 먹어도 좋은데

저는 그냥 양파와 고추냉이만 

올려도 맛있더라고요


​■재료■



연어, 양파 1/2개

진간장, 올리고당, 맛술, 

다진 마늘, 와사비 


연어를 숙성해서 먹어도 좋겠지만

오늘은 숙성된 연어를 사용했어요

 

 



 연어 숙성 방법은

다시마와 술을 이용해서 숙성하면

더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저는 그냥 생연어를 사용했어요


연어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또 별로니 

한 입 크기로 준비합니다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연어덮밥 소스를 만들어볼까요?

소스는 좀 넉넉한 편인데

2인분 정도의 양이랍니다


진간장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맛술 1스푼,

물 2스푼과 함께 아까 잘라준 양파를 

넣어주는데요 다 넣지 말고

양파는 조금 남겨주세요.

양파와 함께 끓여줍니다



그럼 연어 사케동 소스 완성


이제 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제 재료들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넓은 대접을 준비해 준 후

밥을 펴줍니다


​그리고 아까 만든 연어덮밥 소스를 

넣습니다 소스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많이 넣으면 짜니까~ 

한 2스푼 정도 넣으면 좋아요


여기에 연어를 적당량 넣습니다

저는 많이 넣은 것 같아요 ㅎㅎ


여기에 아까 자른 양파를 올려줍니다

무순이 있으면 올려줘도 좋아요

또한 야채가 있으면 곁들여도 좋고

아보카도도 잘 어울린답니다 


와사비도 살짝 약간 올려주세요


그럼 맛있는 한그릇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완성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별것 없지만 연어회덮밥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그리 어렵지 않죠?


연어회가 아니더라도 참치회를

이렇게 올려서 먹어도 꿀맛이랍니다 :)


밥을 수저로 푼 후 

연어와 함께 양파

와사비를 살짝 올려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원래 연어만 먹으면 물리는데

연어와 밥 와사비랑 같이 먹으면

맛있을 수밖에 없죠

 

 



아까 만든 소스랑 같이 먹으면

간도 적당하고 딱 좋아요 :)


오늘은 아이 학원 새롭게 가고

두 아이의 시중을 드느라

정신 차려 보니 이 시간이네요..


새 학기가 다가와서 

벌써부터 계획 짜느라

하루가 정말 너무 바쁩니다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