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묵은지들기름볶음 백종원 묵은지볶음 김치볶음레시피

반응형



김치로 하는 요리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저도 작년에 담근 김장김치가 있어서

김치볶음을 하려다 묵은지들기름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김치전 좋아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배부르면 김치만 빼먹잖아요

딱 그 김치만 모아놓은 것 같은

그런 맛~! 제가 참 좋아한답니다



별것 들어가지 않아도 은근 밥도둑

반찬이랄까 그래서 자꾸 손이 간다죠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

요것도 별미네요 





■재료■




묵은지 1/2포기, 대파 1대, 들기름

다진 마늘, 설탕, 국간장, 통깨


 



집에 있는 재료로 준비하면 됩니다

김치는 1/2포기를 준비해 주세요!

 

 



방송에서는 정확한 김치의 양은

나오지 않았는데 대충 1/2포기 같았어요





김치는 흐르는 물에 양념들을 씻어줍니다

오래된 묵은지는 아무래도 물에 

담가서 군내를 빼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그리 오래된 묵은지가 아니라서

김치 양념만 제거해 줬어요




김치를 잘라주는데요

끝부분 꼭지를 잘라 준 후

세로로 한번 잘라서 잘라주세요




그리고 가로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한 번에 집어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진답니다




그리고 백종원 김치볶음에는

대파가 들어가는데요

대파를 1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맛있게 볶아볼까요?

들기름은 넉넉하게 넣으면 좋다고 해요

저는 3스푼 좀 넘게 넣었어요

들기름은 취향껏 넉넉하게 넣습니다 




대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처음에는 저희 집 김치가 커서

양이 많나? 생각이 드는데

볶고 나면 2/3 정도로 줄어서

 그리 양이 많지 않아요


 

세월아~ 내월아~ 하면서 볶아줬어요

저는 강불에서 마구마구 볶아줬어요

아무래도 김치에 수분이 있으니

그리고 양념이 없어서 그리 타지 않고

촉촉하게 잘 볶아지더라고요 




어느 정도 김치가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설탕 1/2스푼을 넣어주세요


단맛을 좋아하면 설탕을 좀 더

넣어줘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간을 본 후 싱거우면

국간장으로 간을 하면 된다고 해요

저는 그리 싱겁지 않아서 국간장을

아주 조금 넣었어요


집집마다 김치의 간이 다르니

꼭 먹어보고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안 그럼 짭니다!


윤기가 반질반질~ 

묵은지볶음이 잘 볶아졌죠?


 

마지막으로 통깨를 1스푼 넣습니다 

 



이렇게 해서 볶아본 들기름김치볶음

맛있을 수밖에 없겠죠?

​시어진 김치의 탈바꿈이랄까~

아삭아삭 정말 맛있게 된 것 같아요


 

 




김장김치가 시어서 잘 손이 가지 않는데

요렇게 볶아놓으니 어찌나 맛있던지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정도로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설명절 지나고 나니 고기류 이런것보다

담백하고 상큼하면서 입맛에 짝짝

붙는거 생각해보니 신김치가

제일 만만하더군요

신김치로 볶기도 하고 끓이기도해서

한동안 잘 먹을 듯 해요




넉넉하게 볶음김치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으니 든든합니다

아..볶은 김치 이걸로 주먹밥 해도 

맛있어요.. 주먹밥 만들어 가운데에

볶음 김치 넣으면 애들도 잘 먹어요



주말이라 밀린 잠도 자고 미리미리

밑반찬을 만들어두고 있는데요

아무튼 봄이 온 것 같은 느낌이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