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명절음식 소갈비 양념장으로 소갈비찜레시피

반응형

 

 




명절음식 중 어떤 음식이 제일 맛있나요?

저는 어릴 적부터 먹던 

소갈비찜이 늘 생각이 나는데요

제가 명절 때마다 갈비찜을 만드는데 

만들 때마다 맛이 살짝 달라져요

오늘은 요린이도 쉽게 만드는 

소갈비찜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소갈비찜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소갈비찜 양념장을 이용하는것도 좋아요






주부님이라면 소갈비 양념장을 이용해서

 갈비찜 만드신 분들 많으시죠

정말 양념장 비율 제대로 맞추기 힘든데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이제 맛있는 소갈비찜레시피 공개할께요~





■재료■




소갈비 1kg, 당근 1개, 양파 1/2개, 

표고버섯 6개, 무 1/4개, 

소갈비 양념장 1/2컵




재료가 정말 간단하죠?

우선 소갈비는 핏물을 빼주는데요

대략 1시간 정도 담가서 핏물을 뺍니다.

 어차피 초벌로 한번 삶을 예정이라 

오랫동안 핏물을 빼줄 필요는 없답니다





제가 소갈비찜에 준비한 재료들은 

당근 1개, 양파 1/2개, 

표고버섯 6개, 무 1/4개랍니다

밤이나 대파 등 다른 야채들을 

추가로 넣어줘도 좋습니다


 

 




당근, 양파, 표고버섯, 무는 크기가

 거의 비슷하게 잘라서 준비했어요.

특히나 좀 더 예쁘게 만들고 싶다면 

재료의 끝부분을 동글동글하게 만들면

 맛있는 갈비찜을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초벌로 소갈비를 살짝 끓여주세요

갈비찜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준 후 

끓어오르면 대략 5~10분 정도

 살짝 끓여주었어요





이렇게 갈비에서 나오는 핏물이

 나와서 지저분해지는데요.

물은 버리고 갈비만 건져서 준비해 주세요




갈비를 넣고 그리고 무, 당근, 

표고버섯을 넣어줬습니다. 

양파는 나중에 넣을 예정이랍니다 




그리고 물은 1리터를 부어주세요




양념장은 290g을 넣어주세요 

소갈비찜 양념의 양은 취향에 따라서 

가감해 주면 됩니다 

 




 소갈비찜 만드는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뚜껑을 열고 센 불에서 20분 

뚜껑을 닫고 중 약불에서 

45분 끓이면 된다고 해요.

 




저는 대략 50분 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10분 정도 남았을 때 양파를 넣어준 후

 끓여주니 맛있는 소갈비찜 완성!!


 

 




이때 깨소금이나 실고추가 있다면 

올려주면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요린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소갈비찜 레시피랍니다

명절 음식으로 딱이라고 할까

소갈비찜 만한 게 없죠^^

 


정말 윤기 있게 반질반질 소갈비찜이 

완성이 되었어요

너무 먹음직스럽죠?



여기서 소갈비찜을 만들어도 좋고 

요즘 인기인 색다른 소갈비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바로 고추장 칠리 소갈비찜인데요



소갈비 600g + 백설 소갈비찜 양념 250g,

 대파 1/3대, 양파 1/4개, 감자 1개,

 다진 마늘 1스푼, 고추장 2스푼, 

케첩 4스푼, 물 500ml, 건고추 1개를 

함께 끓여주면 고추장 칠리 소갈비찜이 

완성이 된답니다





고추장1 : 케찹2의 비율만 기억하면 

새콤달콤 맛있는 고추장 칠리 소갈비찜을

 만들 수 있답니다!

소갈비살을 이용하면 더 먹기 좋다고 하니 

저도 조만간 만들어보려고요^^





소갈비찜 양념장만 있으면 소갈비찜

실패할 일 없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