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감자 맛탕 만들기 튀김요리 감자간식

반응형

 




사둔 감자가 싹이 날 정도로 오래된 것이 있어서 어떻게든 요녀석들을 해치워야 겠다는 생각에 뭘 할까 고민하다 감자 맛탕을 만들기로 했어요


감자도 활용도가 높긴 하지만 다른 야채들처럼 첨가해서 넣을 수 있는게 아니다 보니 게으름 피우면 감자를 다 못먹게 되더군요. 감자조림도 한계가 있고. 감자전도 맛있는데 아 ~남이 해준 감자전을 먹고 싶고 남이 해준것 먹고싶다!!

 

 

■재료■




감자 3알, 식용유 3스푼, 설탕 3스푼



감자로 맛탕이라 고구마는 잘하는데 감자는 잘 안 하는 것 같아요

이게 저도 처음 만들어보았는데 제법 맛있는데요.



감자는 3개를 준비해 주세요

감자 개수는 원하는 개수를 준비하면 됩니다 

 



감자는 깍둑썰기를 해서 준비해 주세요!



3개를 자르면 꽤 많답니다.


감자는 바로 튀기는 것보다는 물에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지 감자가 바삭바삭해요 

한 1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었어요


전분기를 뺀 감자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그래야지 튀겼을 때 막 튀지 않아요 



감자는 기름에 튀겨주세요~

 



바글바글~ 튀겨주세요~


바삭하게 튀기면 좋겠는데 제가 튀김냄비를 잘못 선택해 그리 높은 온도에 튀기지 못해서 바삭하진 않네요

바삭하게 튀긴 후 키친타월을 깔아서 기름을 빼주세요!

 

 

 


그리고 이제 맛탕 시럽을 만들 예정인데요

빠스식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식용유 3스푼 설탕 3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불을 켜면 끓어오르면서 설탕이 녹아요

 

그럼 감자를 넣은 후 시럽에 버무려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신기하게도 설탕이 녹은 시럽이 감자에 찰싹 달라붙어서 달콤해져요

 



이렇게 해서 만든 튀김요리 감자 맛탕이랍니다

여기에 검정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어 보이죠?



우리가 아는 그 맛 고구마맛탕만 먹어봤는데 감자 맛탕도 맛있어요 ㅎㅎ 여름에는 고구마가 잘 없으니 맛있는 감자로 만들면 맛있답니다

감자 간식으로 좋은 튀김요리 감자맛탕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