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아이반찬으로 딱! 간장오징어채볶음 백종원 간장진미채볶음 진미채요리

반응형

 



아이들 반찬으로 무엇을 만들까 하다가

 간장진미채볶음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이기도 하고

또 맵지 않으니 참 좋아하더라고요



백종원 진미채 요리 간단하고

맛있어서 자주 만든답니다 

 

■재료■



진미채 100g, 간장, 맛술, 설탕, 물엿, 

마요네즈, 참기름, 통깨


우선 진미채는 100g을 준비했어요

주먹으로 쥐었을 때 2주먹이면 됩니다

 


냉동실에서 꺼냈을 때 냄새가 나면

뜨거운 물을 부어서 살짝 말랑말랑하게

냄새를 빼주는 것도 좋아요

저는 오래되지 않아서 바로 사용했어요

 



진미채는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백종원 간장 오징어채 팁이라고 하면

바로 마요네즈!!!

마요네즈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진미채랑 버무려주세요




이제 백종원 간장진미채볶음 양념장을 만듭니다

진간장 1.5스푼

맛술 1스푼

설탕 0.5스푼

물엿 1스푼

식용유 1스푼

다진 마늘 0.5스푼

참기름 1스푼 



을 넣어주세요

 

 



물엿은 원래 1.5스푼인데

좀 단것 같아서 줄였어요

 



양념장을 넣은 후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준 후 

오징어채를 넣어주세요


 

양념과 잘 버무려 준 후 깨소금을 1/2스푼 넣습니다 


깨소금을 넣은 후 잘 버무려주면

맛있는 간장진미채볶음 완성

간단하죠?

 

 



단짠 제대로~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먹으면 먹을수록 손이 간다고 할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진미채요리 오징어채볶음

맵지 않으니 아이들도 잘 먹고

저도 먹으니 달달하면서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네요 



아이들 반찬 몇 가지 오늘 만들어보았는데

맛있어서 다 먹으면 또 만들려고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벌써 저녁 시간이네요

저녁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