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칠리새우 만들기 깐쇼새우 소스 레시피 냉동새우요리

반응형

 



냉동실에 늘 구비하는 식재료 중 하나가

바로 새우인데요



새우가 들어가면 모든 음식이 다 

맛있는 것 같은 느낌이랍니다.

새우를 가지고 무엇을 만들어볼까 하다

오늘은 백종원 칠리새우 만들기 로

맛있게 만들어 먹었답니다



정말 들어가는 재료가 별로 없는데

얼마나 맛있는지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재료■




새우 1컵, 케첩2스푼, 설탕1스푼, 

고춧가루2스푼, 식초 1스푼, 식용유 3스푼,

 진간장 1스푼, 버터 1스푼

 

 

들어가는 재료는 거의 다 있는 재료인데요

버터가 들어가면 맛이 

업그레이드 되니 참고하세요!



새우의 양은 새우 1컵인데요.

종이컵으로 1컵의 분량이면 됩니다.

저는 좀 더 많이 넣었어요



자숙 새우보다는 이왕이면 냉동새우라도

생새우가 맛있답니다

 

 

 

 

새우가 준비되었으면 바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새우요리 랍니다 

프라이팬을 꺼내서 가장 먼저 

식용유 3스푼을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식용유에 마늘이 고소하게 익도록

잘 볶아주세요

 

마늘이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그다음 새우를 넣습니다

저는 큰 새우로 만들어서 그런지 씹는

식감도 좋고 풍미가 좋았어요

 

 



케첩을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습니다 
 

진간장 1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양념이 생각보다 간단해요



보통 칠리새우 하면 칠리소스를 넣는데

백종원 깐쇼새우 소스는 

칠리새우 대신 이렇게만 넣는데

맛이 정말 좋답니다


 

그리고 백종원 깐쇼새우 레시피

버터를 꼭 넣어야 해요



​버터 넣기 전에 살짝 먹어보면 

맛이 살짝 아쉬운데 여기에

버터를 넣음으로 한껏~ 

맛을 업그레이드해 준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톡톡 2번 정도 해주면 맛있는

 백종원 깐쇼새우 레시피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술안주로도 좋고

냉동새우요리 인것 같아요 

 



국물까지 맛있다고 할까요

물론 새우를 넣어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느낌인데요



아무튼 요거 정말 맛있어요


누구나 쉽게 만드는 새우요리인데요

술안주로 간식으로도 

밥반찬으로도 좋답니다 ㅎㅎ




오늘은 일어나보니 세상에 눈이 왔네요

어릴땐 참 좋아했는데

지금은 길 미끄러질까 걱정걱정

그래도 애들이 좋아하니 저도 좋네요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