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국물 떡볶이 황금레시피 소스 꿀팁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반응형

 



떡볶이 소스만 따로 파는게 있어서

그걸로 떡볶이를 만들었는데

너무 매워서 으윽~쿨피스로 배 채웠네요



유튜브 국물떡볶이 백종원 레시피로

다시 돌아가 내 입맛에 맞게

 만드는게 나은듯. 그 소스는 

왜 그렇게 맵게 한걸까요? 

내가 매운맛인데 모르고 그냥 샀나??

다른 소스는 그 정도는 아니었는데

아직까지 의문입니다..

 

■재료■


밀가루 떡 400g, 오뎅 2장, 대파 1.5컵, 

양배추 1컵, 계란 2개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보통 떡볶이 하면 멸치육수를 내야 하지만

국물떡볶이 백종원 레시피는 안해도되요



유튜브 레시피는 양이 많은 것을

좀 줄여서 만들었으니 참고하세요!

 

 

 

 

떡은 밀가루 떡, 쌀떡 두 가지다 가능해요

저는 즉석떡볶이라 밀가루 떡을 이용했어요



계란 2개를 삶아서 준비해 주세요!

 

 

어묵은 2장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대파는 종이컵으로 1.5컵인데

저는 대파 1개를 잘라서 준비했어요

대파는 많이 넣으면 맛있으니 팍팍!

 

 

양배추는 종이컵으로 1컵인데

대파보다 살짝 적지만 적당히~

야채도 들어간다는 위안을 양배추가!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재료 준비가 되었으니 끓여주면 됩니다

빠르게 끓일 수 있는 넓은 팬에



물은 500ml를 넣어주세요!

 

 

국물떡볶이 소스 아래와 같아요



진간장 4스푼

설탕 5스푼

고춧가루 5스푼

고추장 듬뿍 2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럼 백종원 떡볶이 양념 끝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아냐?

그런데 설탕은 이 정도가 적당했어요

 

 

넣은 양념들이 잘 풀어지도록 저어주세요!!


그리고 대파와 양배추를 넣어줍니다

 

 

백종원 국물떡볶이 레시피 

떡과 그리고 어묵

삶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고춧가루는 이왕이면 고운 고춧가루가

먹음직스러운데요

저는 굵은 것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리 맛있어 보이지는 않네요

 

 

어느 정도 양념이 끈적해졌다면 완성

밀가루 떡이라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요

 

 



백종원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멸치 육수 없이 만들 수 있어요

 

 

삶은 계란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백종원 요리 비책 유튜브에서는 조미료를

넣어주면 파는 맛이 난다고 해요

 

 

떡볶이는 솔직히 다시다가 들어가야

파는 맛이 나는데 조금 넣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조미료를 꼭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국물 떡볶이

떡볶이 마니아라 그런지 맛있게 먹었어요

역시 ㅎㅎ백주부님 레시피로 먹는게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오뎅 찍어먹기에도

백종원 레시피 떡뽁이 국물이 제격이에요  



믿고 만드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의 꿀팁

사랑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