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중국집 달걀 볶음밥 레시피 달걀요리

반응형

 



아침들 드셨나요? 냉장고를 열어보니

 왜 먹을게 하나도 없어보이죠?

그래서 만만한 백종원 계란볶음밥을

만들었어요. 쉬운 레시피기도 하고

들어간것 없어도 한그릇음식으로 딱이죠



중국집 볶음밥 레시피랄까~

그런데 짬뽕 국물이 그리워서 다음엔

짬뽕라면이라도 함께 먹을라고요~

 

 

■재료■


달걀 2알, 대파 1/2대, 당근 1/6개

밥1공기, 기름 2스푼, 간장 1스푼

후추 약간



달걀요리 백종원 달걀볶음밥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요.

보통 집에 거의 다 있는 재료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밥은 뜨거운 밥 보다는 찬밥이 

  고슬고슬하게 맛있는 볶음밥이 되요




1인분 기준의 볶음밥인데요.

사람 수가 늘어나면 1인당 계란을

2개씩만 더 추가해 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계란이 좋으면 더 넣어도 되는데

1인분에 2개가 적당했어요.

 

 

대파를 1/2대를 잘게 썰어줍니다

당근도 역시 잘게 썰어서

대파보다는 약간 적게~

수저로 한 3스푼 정도의 양을

잘라주면 적당할 것 같아요.

 

대파는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네요

 

 

이제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백종원 달걀볶음밥 볶기만 하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2스푼을 넣어주세요.

 

 

기름을 두른 후 대파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대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파기름을 내주는것이 

백종원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 특징입니다

 

대파가 노릇노릇 볶아졌다면

한쪽에 대파를 놀아주고

계란 2개를 톡 터트려서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었다면

이제 당근을 넣어줍니다

당근과 계란 대파를 잘 섞어서 볶아주세요

 

 

그리고 계란볶음밥 간을 해야죠

간은 간장을 1스푼 넣어주세요

 

 

이때 간장은 프라이팬의 가장자리에

타는듯한 느낌처럼 흩트려서 뿌려주면

중국집 볶음밥처럼 탄 맛?? 뭐 그런 느낌

불 맛이 난다고 해요

 

 

그다음 잽싸게 밥을 넣어서

잘 볶아주세요

 

 

좀 더 맛있게 볶는 팁이라면 밥을 많이

볶아줄수록 중국집 볶음밥처럼 맛있게 된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후추는 취향껏

톡톡 뿌려주세요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로 만든 볶음밥완성!

그리 어렵지 않죠?

 

 



흔히 볶음밥에 들어가는 햄이나

베이컨을 넣지 않고도

맛있게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만들 수 있었어요

 

어제 분명 마트에서 장을 봐왔는데

왜 먹을게 없어보이는지?? 늦잠자서

뭘 먹긴해야  하는데 통 뭔가 만들어먹을

기운이 안나니 순간 내 눈이 착각에 빠진거죠

 

 

나만 있음 그냥 굶거나 과일 몇조각

먹을텐데 아이들이 있으니 

주섬주섬 또 만들어 애들 먹이게되네요

그런데 맛있네요~ 막 만들어도 맛있네요

 

애들도 잘 먹으니 기운이 다시 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