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히비스커스차 효능

반응형



히비스커스는 북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으로 봄부터 가을까지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반복합니다. 꽃잎은 양귀비꽃처럼 생겼으며, 햇빛을 받으면 그 색감이 더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고대부터 이집트인들은 이 꽃잎을 주로 차로 즐겼으며, 잼이나 향신료 등 다양하게 활용됐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 히비스커스차 효능

1. 풍부한 항산화제

히비스커스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혈압 개선

히비스커스 꽃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혈관을 넓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6주 동안 하루 3컵을 마시게 했을 때 7.2 포인트 낮아졌다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이뇨제의 일종인 하이드로 클로로 티아지드를 복용하고 계신다면 약물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어 섭취를 권장하진 않습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압을 낮추는 것뿐 아니라 히비스커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 도움이 된다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60명의 당뇨병 환자에게 하루 2컵을 마시게 하였을 때, HDL 수치는 증가하고, LDL 수치는 감소했다 합니다.



4. 면역력 개선

비타민C의 일종인 항산화 성분 아스코르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뿐 아니라 히비스커스에는 소염 작용하는 성분과 항박테리아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히비스커스는 탄수화물 흡수를 돕는 아밀라아제 분비를 억제하여 탄수화물 대사율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칼로리는 100g당 37kcal이며, 이뇨 작용을 도와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키기도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6. 피부미용

히비스커스는 비타민C 화 항산화 물질이 있어서 기미를 생기게 하는 멜라닌 생성을 막아주며 탄력과 함께 보습에도 좋습니다.

 

 



7. 독감치료 및 예방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이러스가 몸에 퍼지는 것을 막아주며 건강한 세포를 지켜주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을 줍니다. 

매일 정기적으로 자주 마시면 면역을 강화해서 감기나 독감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유산의 위험이 있어 임산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찬 분들은 맞지 않고 설사나 배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