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뚝배기 계란찜 실패없는 백종원 폭탄계란찜 만들기

반응형



오늘은 무엇을 만들까 하다가

이번에는 계란찜을 만들어서 했어요



여러 번 만들어보니

확실히 뚝배기 계란찜이 맛있더라고요

보통 새우젓을 많이들 넣으시던데

새우젓 넣지 않고 소금과 계란만

추가했는데 왜 이리 맛있는가요??


 실패없는 백종원 폭탄계란찜 만들기 

​ 꿀팁알려드릴께요 

 

■재료■


계란 6개, 대파, 소금, 설탕, 

추가 재료 : 참기름, 깨소금



재료야 정말 간단하죠?

저는 폭탄 계란찜을 주로 하는데

보통 식당에서 먹는 것은 조미료가

들어가서 맛있다 생각하는데

안 들어가도 구수하니 맛있어요

 

우선 계란은 넓은 볼에 깨서 준비해요

저는 저희 집 뚝배기가 

6개가 적당해서 6개를 준비했어요

뚝배기 크기에따라 계란 개수를 정하는데

뚝배기가 작으면 개수를 줄여주고

크면 늘려줍니다

 

 

여기서 이제 간을 해줘야 하는데요

백주부님 팁이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맛있다고 해요

그래서 넣어봤는데 맛있어서

그 뒤로 설탕을 넣어주고 있어요

 

 


그다음 소금을 넣어줍니다

저는 이 정도 1/2가 안되게 넣었는데

딱 맞았어요

 

 



소금의 양은 대략 사진에 보이는 정도면

딱 맞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백종원 폭탄계란찜 만들기

물의 양은 100ml를 넣어주고요

 

 

물의 양을 조절하면 취향에 따라 드실수있어요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대략 500ml정도

저는 보통 계란 1개당 100ml 안되게 잡으면

부들부들하게 되던데 물을 양을

적게 잡을수록 계란이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포크를 가지고 잘 저어줍니다

 

 

너무 오랫동안 안 저어줘도 되고 대략

물과 계란이 잘 섞일 정도만 저어줍니다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체로 걸러주는데

굳이 안 해도 되는 것 같아요 

 

 

계란찜 뚝배기 준비해줍니다!

계란 물은 뚝배기의 80프로 채워주면

딱 적당해요.

 

 

모자라면 계란물을 더 추가합니다

안되더라도 적당히 넣어줘도 됩니다!!!



 

우선 강불로 불을 뒀다가

그다음 불을 중불로 했다가

이 정도의 상태가 되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뚝배기가 뜨거워지면 온도가 높아져서

불을 낮춰도 알아서 잘 되더라고요 

 

 



전기 레인지로 해봤는데 잘 만들어졌어요

 

 

수저로 이렇게 몽글몽글 계란이 

끓어오르면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어요

그러면서 계란이 익는답니다 


 

대략 이 정도로 80% 정도 익는다면

불을 정말 작게 약불로 둡니다 

 

 

뚜껑을 덮어줍니다

그러면 부풀어 오르는데요

이게  1분 2분 시간을 딱 정하는 것은

아니고 대략 찌지직 소리가 나거든요

그럼 아 이때라고 감이 오는데

그때 뚜껑을 열면 잘 부풀어져 있답니다

 

 

잘 부풀어 올랐죠?

금방 잘 꺼지니 얼른 파 올려주고요

대파는 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참기름 1/2스푼

그리고 통깨도 솔솔 올려주면 맛있어요

 

 

완성된 뚝배기 계란찜이랍니다

물의 양이 가장 중요한데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만들려면

물의 양은 적게 넣어줘야 한다는 점

 

 

6개에 100ml 정도니 계란 개수에 따라

계산해서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 집 꼬맹이들도 요건 정말 잘 먹어요

6개라 많지 않나 싶어도 

밥 한 끼에 잘 먹을 정도로 맛있어요 ㅎㅎ


이게 왜 나는 안 되나 하는데 제가 여러 번

만들어본 결과 물의 양 조절이랍니다

물을 정말 적게 넣어주면 거의 잘 돼요 ᄒᄒ

아무튼 백종원 폭탄계란찜 만들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