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과일사라다 만들기 생일상차림 메뉴 깐메추리알 과일샐러드 소스

반응형

 


요즘 과일로 단감을 자주 먹고 있는데요

저는 단감만 보면 그리~ 과일사라다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어릴 때 잔치 음식이나 생일상차림 메뉴

 늘 과일사라다가

나왔던 것 같은데 어제 생각나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


사과 1개, 단감 1개, 메추리알 20개

건포도 약간, 바나나 1개, 오이 1개

마요네즈, 설탕 



재료는 마침 집에 다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 않고 사용했어요

​여기에 땅콩을 넣어도 맛있는데

없어서 아쉬움이 남네요

 

 

취향껏 재료들은 가감하셔도 됩니다 


건포도는 호불호가 있던데

저는 호라서 건포도를 넣었어요

​싫으면 건포도는 빼셔도

상관없습니다 

 

 

메추리알은 20개 정도 준비했는데

어릴 적 과일 샐러드 기억에는

메추리알이 들어가야지 맛있는 것 같아요

 

 



시판것 사려다 1판만 사서

깐메추리알 만들었어요

 

 

과일은 사과랑 단감 바나나를

넣었는데~ 요기에 귤을 넣어도 맛있고

 다른 과일을 넣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오이 1/2개를 깍둑썰기로 준비합니다

단감도 1개를 깍둑썰기로 썰었어요.

 

사과도 1개를 깍둑썰기로 잘라줍니다

바나나도 1개를 잘라서 준비했어요.

과일사라다 만들기

재료 손질 완료랍니다.

 

넓은 볼에 과일과 오이를 넣은 후

건포도를 넣었어요



건포도를 넣다 보니 좀 많이 넣은 것

같은데 건포도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이제 마요네즈를 넣습니다

저는 마요네즈는 4스푼 넣었는데

마요네즈도 과일의 양에 따라서 

적당히 넣어주세요 

 

 

과일샐러드 소스는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주기만 하면 끝

간단하죠?

 

 

과일이 당도가 떨어지면 설탕을

넣어주면 좋은데

과일 하나하나가 달콤해서

설탕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

 

 

마요네즈만 넣고

버무렸는데 너무 맛있는 것 있죠?

 

 

렇게 한 대접 담아서 먹었는데요

양이 많은 것 아냐 했는데

호로록~ 다 먹었다는 사실

오래간만에 만들었는데~ 역시나 맛있네요



 

종종 식당에 가서 먹곤 했는데

역시 맛있는 과일만 넣어서

만들어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 아이들도 간식으로 줬는데 

잘 먹더라고요 ㅎㅎ

역시나 달콤하니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요 ㅎㅎ

 

 

 



아무튼 단감만 보면 만들고 싶은

생일상차림 메뉴 늘 있던 과일사라다

만들기 간단하죠?

 

 

마요네즈에 살짝 오렌지주스 조금만

넣어도 맛있어요.

과일사라다를 처음 먹어봤을때

그때의 맛을 잊을 수 없네요

옛날 사람 오랜만에 추억에 잠겨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