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간단한 간식 짜장가루 짜장떡볶이 만드는법 안매운떡볶이

반응형

 

 


 큰아이가 며칠 전부터 짜장떡볶이를

만들어 달래서 오늘은 만들어보았어요. 

가끔 뽀로로 짜장 떡볶이를 사줬는데 

양대비 내용물은 별로 없기에 

재료 사서 만드니 이득이기도 하고 

가족들 전부다 먹을 양이 나와서 

이제는 만들어 주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아이도 맛있다고 잘 먹는 모습을 보니 

진작 만들어줄걸..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초간단 레시피이기도 하고~ 

매운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으니 좋네요

 

 

■재료■


어묵 3장

떡볶이 떡 종이컵으로 2컵

양배추 한줌

대파 1/2대



저는 2인분의 양을 만들었어요. 

양이 많으면 1인분 양이기도 하고요.

양배추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아요

또 익으면 달큰하고요. 

그리고 당근이 있으면 넣어줘도 좋습니다.

 

어묵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준비하고 

양배추와 대파도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떡은 그리 딱딱하지 않아 그냥사용했는데 

딱딱하면 뜨거운 물에 불려 사용하세요

 

 

 


간단한 간식 짜장가루 짜장떡볶이만드는법 

우선 식용유 1큰술을 넣은 후 

마늘 1큰술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기름에 마늘을 볶아줘요. 

그럼 마늘 향이 솔솔 나서 좋기도 하고 

밋밋한 짜장 맛을 업그레이드해준답니다.


저는 이번에 짜장 가루로 만들었어요.

 춘장으로 만들면 번거롭기도 해서

 짜장 가루로 만드는데 만들기도 간편하고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짜장가루가 없을때 짜파게티 분말스프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답니다

 

 

물 400ml = 2컵을 넣은 후 

짜장 가루 3큰술을 넣습니다

 

 

그다음 살짝 매콤함을 주기 위해 

고추장 1큰술을 넣습니다.

아이가 매운 것을 못 먹는다면 생략 가능해요

고추장을 넣어야지 살짝 매콤하면서

더 맛있긴 해요

애들아 엄마도 좀 먹자^^

 

 

단맛을  위해 올리고당 2큰술을 넣습니다. 

그리 달지 않으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양념들을 넣기만 했는데 

금세 끓어오르네요. 



 

 여기에 대파를 제외한 재료들을 넣습니다

 

 

떡볶이 떡과 어묵 그리고 양배추를 넣어서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면 됩니다. 


비주얼이 정말 좋죠? 그냥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더 추가 안 해도 됩니다.

 

 

어느 정도 거의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대파를 넣고 삶은 계란이 있으면 넣어주세요

떡볶이는 삶은 계란이 있어야 제맛이죠 ㅎㅎ

 

 

요렇게 섞어주면 비주얼 짜장떡볶이 완성!

보통 배달하면 고추장이 들어간 

매운 떡볶이만 팔지만 

이것은 집에서만 만들 수밖에 없다죠 ㅎㅎ

추가로 라면사리를 반개 정도 넣어도 됩니다~~ 

 

 

바로 끓여서 그런지 김이 모락모락~ 

어떠한 음식이든 뜨거울 때 먹어야 맛있죠 ㅎ

 

 



떡볶이야 워낙에 좋아하기도 하고 

살찌는 음식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죠!! 

 

 

살짝 아이한테 매울 수 있는데 맛있데요!!

내일도 또 해달라고~ 떡볶이 좋아하는 여자아이라

아이 입맛에 딱 맞았나 봅니다. 

요즘 집마다 아이들이 간식 챙겨주느라 힘든다던데~ 

짜장떡볶이 만드는법 쉬우니 꼭 만들어주세요!

정말 꿀맛입니다. 저도 몇 개만 먹어야지 했다가 

삶은 계란까지 으깨서 야무지게 먹었어요.

내일은 좀 더 떡을 넣어서 만들까 봅니다 ㅎㅎ

 

 

매콤한 것을 좋아해서 매운 떡볶이만 먹었는데 

안매운떡볶이 짜장떡볶이 별미라고 할까요? ㅎㅎ

 아이들이 짜장면은 다 좋아하니 누구나 좋아할 것 같고요.

다음엔 카레도 좋아하니 카레 볶이나 만들어봐야겠어요 



 

매일 같이 아이 간식 챙겨주기 힘든데

요렇게 만드니 간편하기도 하고

 10분도 안 걸려서 만들어준 것 같아요.

짜장 가루, 떡, 어묵만 있으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매일 아이 간식으로 무엇을 해줄까

고민 많이 되시죠?

그렇다면!!아이들 간식도 챙기면서

내 입맛도 챙길 수 있는 

짜장가루 짜장떡볶이 만드는법 강추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