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목살 제육볶음 돼지목살 요리 돼지고기 주물럭 레시피 고추장불고기

반응형

 


어제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고기 요리로 만만한  

돼지고기 주물럭 레시피를 만들었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랄까~

백종원 목살 제육볶음은 완전 짱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기도 하고 맛도 좋답니다 

 

 

■재료■


목살 2컵, 대파 2개, 양파 1/2개,

 양배추 1컵, 청양고추 2개​,

양념 : 다진 마늘,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식용유, 간장, 고추장

우선 고기의 양은 종이컵으로 2컵인데 

 대략 300g을 잡으면 적당해요 

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당근을 넣던데 없어서 생략했는데

당근이 있으면 1/6개를 채 썰어 준비합니다



목살이 아니더라도 다른 부위 

어떤 부위 돼지고기도 가능합니다.

 이 레시피는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니 참고하세요




대파 2대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배추 1컵 정도 되는 양을 채썰고

양파도 1/2개를 채 썰어주세요

홍고추와 청양고추도 어슷썰기 해서

준비하면 완성

 

 



저는 청양고추 2개 대신 홍고추

1개를 썼으니 참고하세요



 

재료를 잘라서 모아두면 

백종원 돼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만들기 

정말 편하더라고요!


 

돼지목살 요리 

돼지고기 주물럭 레시피 양념장입니다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진간장 2스푼,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백종원 고추장 불고기를 시작해볼까요?

 

 

식용유 5큰술을 넣습니다

식용유는 넉넉하게 넣는 편입니다.

 

 

그리고 대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만들고 나니 

보기 좋더라고요

 

 

돼지목살 요리 돼지고기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 정도 하얗게 되면 

설탕 1.5스푼을 넣습니다 

설탕을 먼저 넣어서 간을 해줍니다

 

 

아까 만든 돼지목살 요리 

돼지고기 주물럭 레시피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이 배어들면 야채들을 넣습니다 

그리고 야채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춧가루를 1스푼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맛있는 백종원 목살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간단하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돼지고기 주물럭 레시피랄까요? 

돼지목살로 만들어서 기름기도 없고 딱 좋았어요 

양념도 딱 떨어지고 요린이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양배추와 양파와 같이 야채와 같이 먹는 재미도 쏠쏠하고



역시 백주부님 레시피는 진리입니다 

 

 

요즘 상춧값이 올라서 살짝 아쉽지만

 상추쌈에 먹으면 꿀맛이랄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저는 주기적으로 고기를 먹어야

뭘 제대로 먹고 사는구나 그렇게 

느껴져서 자주 먹습니다

 

 

남편하고 의견이 가장 잘 맞을때

고기 먹을때~!!

ㅋㅋㅋㅋㅋㅋ

 역시 고기는 진리랍니다 ㅎㅎ 

남편이랑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늘 저녁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