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김치비지찌개 돼지고기 비지찌개 콩비지찌개 만드는 법

반응형



어릴 적에는 왜 저 걸 먹나 하던 음식

중 하나가 콩비지찌개 인데요

웬걸 나이 들어서 왜 이리 맛있나요

돼지고기 숭숭 썰어서 먹으면 꿀맛!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시판 콩비지로 만들었어요

백종원 김치비지찌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콩비지 300g, 돼지고기 1컵

김치 1컵, 양파 반 개,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식용유 2큰술, 참기름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새우젓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레시피에는 청양고추 2개인데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를 사용했어요

 

 



콩비지는 시판 300g짜리인데

종이컵으로 2컵 분량입니다

컵은 종이컵을 사용했어요

 

돼지고기는 종이컵으로 1컵

아무 고기나 가능합니다

저는 목살이 있어서 큼직하게 썰어줬어요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도 1/2대를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돼지고기 비지찌개 끓여볼까요?

냄비에 식용유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 1컵을 넣습니다

저는 큼직하게 씹히는 맛이 좋아서

큼직하게 썰었는데요



 

잘게 썰어도 되고 간 돼지고기도 괜찮아요

기름에 노릇노릇 고기를 볶아주세요

 

 

익은 김치 1컵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김치볶음처럼 고기와 김치를

달달 볶아줍니다

 

 

그리고 콩비지 300g을 넣어주세요


 

 물은 2컵 종이컵으로 넣어주면

딱 적당했어요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다진마늘 1/2큰술을

넣어주더라고요.

 

 

간은 우선 새우젓으로 간을 하는데요

1스푼 넣습니다

 

 

 



이때 새우젓이 없으면 액젓을

넣어서 간을 해주면 됩니다.



액젓은 멸치 액젓이나, 다른 액젓 가능해요

 

고춧가루는 1/2스푼 넣어주세요

매콤함이 좋다면

좀 더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간은 맛을 보고

부족한 간은 국간장을 사용해 주세요!



저는 요 정도 넣으니 딱 좋았어요

 

 

백종원 콩비지찌개 만드는 법

그리 어렵지 않죠?



저도 쉬워서 깜짝 놀랐어요

 

 

밥에 비벼 먹으니 얼마나 맛있던지

돼지고기 비지찌개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

고기도 맛있고 국물도 맛있어서

밥에 비벼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

 

 

이제 날씨가 추워지는 시간이오니

아무래도 이런 찌개들이

 자꾸 먹고 싶어지는데요

백종원 돼지고기 비지찌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