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대패숙주볶음 돼지고기 숙주볶음 대패삼겹살요리 대패삼겹살볶음 대패 고기볶음

반응형

 


삼겹살도 대패 삼겹살이 요즘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냉동실에 종종 구비하고 반찬

없을 때 구워 먹거나 하곤 하는데요.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고

빠르게 익어서 맛있게 먹는답니다



오늘은 대패삼겹살 요리를 알려드릴께요

바로 대패 숙주볶음입니다



보통 숙주볶음 하면 차돌박이를 

이용해서 먹곤 하는데요

대패삼겹살로 만들어도  맛있어요

 

■제료■


대패삼겹살 300g, 숙주나물 200g, 마늘 6개,

 양파 1/2개, 굴소스, 진간장, 

설탕, 쪽파, 후추 약간, 맛술



쪽파는 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쪽파가 비쌀때는 대신 대파를 넣어도 되요

​대패삼겹살은 300g의 양을 준비했어요

그럼 저녁에 한 끼 식사로 딱 좋아요.

저울이 없다면 대략 성인 여자 주먹으로 

2주먹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양파는 1/2개를 채를 썰어서 준비해요

 

 


마늘도 통마늘을 5~6개 준비해서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패숙주볶음에 마늘을 넣어줘야 하는데

다진 마늘을 넣으면 타기 쉽거든요

그러니 이렇게 편마늘을 넣으면

타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숙주는 200g을 준비하는데요

저울이 없으면 손으로 1주먹 반정 도면

거의 200g 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손으로 쥐어봤거든요^^

 

 

넓은 팬에 강불로 불을 조절한 후 

대패삼겹살을 넣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삼겹살이 익으면서 기름이 조금 난다고

생각이 들면 마늘을 넣어줍니다

마늘을 원래 기름을 넣고 볶아주면 좋은데

대패삼겹살에는 기름이 많으니 이렇게

넣어줘도 좋아요.



 

그다음 양파 채 썬 것을 넣어주세요

 

 

고기와 함께 마늘과 양파를 볶아주세요

이 모든 과정은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근데 내가 요리를 못한다~ 

싶으면 중간불에서 볶아줘도 되요

 

그다음 간을 해주는데요

진간장 1.5스푼을 넣습니다 

 

맛술 1스푼을 넣습니다

아무래도 대패삼겹살이 냉동이라서

혹시라도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맛술을 넣어주세요

없으면 생략이 가능한데

 그래도 넣어주면 좋겠죠?

소주 넣어도 괜찮아요.

 

 

단맛은 설탕을 1/2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돼지고기 숙주볶음은

굴소스를 넣어주면 맛있어요

굴소스는 1스푼 넣어줍니다

없으면 간장을 1스푼 더 넣어주세요



 

지글지글 볶아줍니다

대패삼겹살에 기름이 많아서

기름이 싫은 분들은 기름을 제거해 줘도 좋아요

 

 

고기가 다 익었다 생각이 들면

숙주나물을 넣어주세요.

 

 

숙주가 익도록 잘 섞어주세요.

 

후춧가루는 2번 톡톡 뿌려줍니다.

 

 

생강가루나 생강이 있으면 아주 조금

넣어주면 맛있는데 없어서 생략해도 맛있었어요

 

 



그럼 대패삼겹살요리 대패숙주볶음 완성

정말 간단하죠?

 

 

저는 간이 딱 맞던데 간을 본 후 

싱거우면 간장을 넣어서 간을 조절해 주세요.



돼지고기와 굴소스가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대패삼겹살 요리인데요.

마지막으로 쪽파를 2개 정도 잘라서

올려줘서 버무려 먹으면 딱 좋아요.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좋고요

이것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아이들과 먹으려고 

매운 것을 넣지 않았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가끔 반찬 없을 때 만들어 먹곤 하는데

돼지고기숙주볶음 생각보다 쉽답니다




대패삼겹살요리 돼지고기 숙주볶음 

정말 쉽기도 하고 혹시나~ 다이어트 중이라면

조금 간을 더 적게 해도 좋아요

다이어트 요리로도 괜찮아요.

밥반찬으로도 좋고요~ 숙주랑 고기가

들어가서 정말 맛있어요 ㅎㅎ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