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콩나물무침 레시피 아삭한 콩나물 삶는법

반응형

 

마트에 가면 가장 만만한 먹거리 중 

하나가 콩나물인것 같아요

반찬으로 무쳐 먹어도 맛있고 어떠한 고기 요리에 

넣어도 아삭한 식감 때문에 좋아한다고 할까요?



은근 나물요리가 손이 많이 가고

힘든데 그래도 나물 무침 중 가장 편한 것이

아마 콩나물무침 같아요



오늘은 백종원 콩나물무침 레시피를 가져왔는데요

콩나물 삶는 법 콩나물 삶는 시간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재료■



재료 : 콩나물 1봉지, 쪽파, 당근, 국간장, 꽃소금, 설탕, 참기름, 통깨

콩나물은 300g입니다

쪽파와 당근은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이 레시피는 백종원 요리책 레시피를

고대로 해서 만들었어요



근데 만들어보니 고춧가루가 들어가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콩나물은 1봉지를 깨끗이 씻어 주세요

끝부분을 자르고 다듬어줍니다

 



요즘에는 세척되는 제품도 나오고

또 껍데기가 거의 나오지 않아서 그리 손질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부재료로 들어갈 당근과 쪽파는

조금씩만 썰어서 채 썰어서 준비했어요.

 




이제 콩나물 삶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팬에 넉넉하게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은 1/2스푼만 넣어주세요 



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콩나물은 2가지 방법으로 삶을 수 있어요

냄비 뚜껑을 열고 삶던가 

아니면 덮고 삶던가 두 가지인데요



저는 열고 삶았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을 넣은 후

콩 익은 냄새가 날 때까지 삶아주면 된다고 해요

콩나물을 넣은 후 4~5분 정도 삶아주세요!

 



삶은 콩나물은 찬물에 건져서 헹궈서

채반에 하여주세요!

​콩나물은 절대 짜면 안 된다고 해요

짜게 되면 질겨지게 되기 때문에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이제 백종원 콩나물무침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콩나물을 넓은 볼에 넣습니다





그리고 당근과 쪽파를 넣습니다




가장 먼저 국간장 1/2스푼을 넣습니다

 

 

다진 마늘은 1/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을 2/3 큰 술을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1/2스푼만 넣었습니다

​제 입에는 이 정도가 맞던데

1/2스푼을 넣은 후 간을 보고 소금은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특이하게 요리책에 있는 레시피는

설탕 1/6스푼이 들어가는데요

 




저는 처음 넣어봐서 넣었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어요

설탕을 1/6스푼 넣어주세요



설탕이 싫으신 분들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양념을 넣은 상태랍니다 

이제 비닐장갑을 넣은 후 조물조물 무쳐줘야겠죠?

 

 

마지막에 참기름을 1.5스푼 넣어줍니다 



고소한 냄새가 솔솔

나물 요리에는 참기름은 필수죠

 

 

통깨는 1/3스푼이지만 

좋아해서 좀 더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콩나물무침 간단하죠?


평상시에 제가 만들었던 것과 비교하면

들어가는 것은 살짝 다른데요



만들어보니 아삭한 콩나물무침을

만들 수 있었어요



어찌나 맛있던지

기본 나물 무침이지만 정말 맛있었답니다 

 



역시 믿고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라 그런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나물 요리는 손이 많이 가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반찬으로 먹을 수 있으니

오늘 저녁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