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녹즙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반응형

 

녹즙은 이름 그대로 케일, 양배추, 상추 등 녹황색 채소의 잎으로 만든 채소 즙을 뜻합니다. 채소로만 만든 즙이라 '맛없는 음식'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지만 요즘은 트랜드에 맞게 맛있게 마시기 좋게 나오기 때문에 다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합니다. 여러 가지 채소가 들어가는 만큼 좋은 영양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녹즙 효능에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녹즙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녹즙에 들어간 케일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혈중 중성 지방의 양을 줄일 수 있어 이와 관련된 동맥 경화, 기타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혈압 상승 억제

녹즙에는 칼륨,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의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되며,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데 뛰어나 효능을 갖고 있어 혈압 상승과 관련된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면역 조절 작용

녹즙 효능 중 하나인 면역 조절 작용으로 인해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 세포의 일종인 T 세포가 작용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lgE 항체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케일, 쑥 녹즙 같은 경우에는 눈, 코, 피부 등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가능성이 높다 합니다.

 



4. 혈당 수치 조절

녹즙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혈당 수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케일, 쑥 녹즙 같은 경우에 혈당 수지 상승 억제가 확인이 되어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산화 작용

녹즙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폴리페놀이 항산화 작용을 일으킵니다. 이로써 활성 산소 억제, 암세포 전이 억제 등의 효능을 나타냅니다.



6. 노화 방지 

녹즙에는 살아있는 영양들이 세포의 활성화를 도와 노화를 지연시켜준다고 합니다


녹즙을 마실 때 만들었을 때 바로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녹즙 부작용

또한 녹즙 자체가 익히지 않은 것임으로 아침에 빈속에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며 가급적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같은 즙을 매일 계속 먹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정한 영양소를 계속 먹게 되면 좋지 않으며 뭐든지 과하게 섭취하면 안 좋은 것으로 과 섭취 시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녹즙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마시면 좋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자주 마셔도 안좋을 것 같으니 참고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