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족욕 효능 시간 부작용 하는법

반응형

 

요새 우리동네에 족욕하는 매장도 생겼던데 오픈되어 있어 보니 지나가다 자주 보게 되던데 좋아보이더군요.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무엇보다 좋은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족욕 효능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족욕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족욕이 가진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입니다. 족욕을 하면 발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어서 서서 일하거나, 발이 자주 붓는 사람이 족욕을 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혈색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무좀 예방

족욕은 발을 청결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족욕을 할 때 생강을 넣으면 발냄새를 없애는데 좋은 효과가 있고, 녹차나 식초, 소금 등을 넣으면 살균효과와 무좀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3. 피부미용

족욕을 주기적으로 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노폐물이나 독소 제거를 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다이어트 & 하체비만

혈액순환이 좋지 않으면 다리가 붓고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족욕을 통해 하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면서 지방분해가 촉진되고 부기가 빠지는데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5. 불면증

족욕은 신경쇠약이나 두통을 완화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좋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6. 수족냉증

손발이나 몸이 찬 사람은 족욕을 자주 하면 혈류가 원활해지면서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7. 모발 건강

족욕은 신체의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에 도움이 되는데 이로 인해 모공과 두피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족욕을 꾸준히 하면 모발이 건강해지고 탈모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족욕 하는법 :족욕 시간

족욕을 하기 전 발 마사지를 해서 발을 풀어줍니다

물의 온도는 38~40도를 유지해 주며 종이 링 부분만 담가줍니다

족욕 시간은 38도 온도에서 10분간 20분은 40도의 물을 유지해 줍니다 총 30분 정도 족욕을 해주면 좋습니다.

 



■족욕 부작용

너무 뜨거운 물에 족욕을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게 40~42도를 넘지 않게 적당한 온도로 하는 것이 좋고, 식전, 운동 직후에는 탈진을 할 수 있어서 적당한 시간에 족욕을 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