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차전자피 효능 칼로리 부작용

반응형



혹시 차전자피라고 들어보셨나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말하는 것으로 흔히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치료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80%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용성뿐 아니라 불용성까지 골고루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에 정말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외에도 차전자피 효능 이 다양한 것으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자전자피 칼로리는 100g당 200kcal입니다.



■차전자피 효능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차전자피를 6개월 동안 꾸준히 섭취한 사람을 검사했을 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하게 낮아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체내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과 관련된 각종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현대인들이 많이 갖고 있는 고질병 중에 하나라 고혈압으로 이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차전자피가 체내도 들어오게 되면 수분을 흡수하게 되면서 장내에 존재하는 노폐물이나 독소들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 이어 변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분을 충분히 흡수하는 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뇨 작용 원활에도 좋습니다.

평소 부종이 심하거나 하시는 분들은 이뇨 작용 원활을 위해 차전자피를 섭취하는 걸 권장 드립니다.




이뇨작용과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장운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서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시력 향상, 신장 건강 개선, 기침과 가래 억제 등에도 도움이 되는 차전자피 효능이 있습니다.

 

■차전자피 섭취방법

그리고 꼭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은  차전자피는 수분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아 물 없이 드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꼭 물이 아니더라도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과 함께 먹는 것도 좋습니다.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삼가시길 바랍니다 

많이 먹으면 복통, 설사,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신장이 안 좋은 분들은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