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들기

반응형




집밥을 먹기 위해

찌개는 필수인데 오늘은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돼지고기 120g 

쌀뜨물 380ml (약 2컵)

자른 김치 150g

다진마늘 30g (2큰술)

대파 30g

청양고추 10g

 홍고추 10g

 고운 고춧가루 30g (2큰술)+ 굵은 고춧가루 30g (2큰술)

국간장 15ml (1큰술)

 새우젓 15g (1큰술)



유튜브에 있는 가장 기본 김치찌개 레시피인데요

저는 여기서 두부 1/2모를 추가했어요



그리고 돼지고기도 살짝 더 추가했습니다

2인분의 양이라고 해요.


유튜브에서는 목살을 사용했는데

 돼지고기는 아무 부위나 사용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냄비에 고기를 120g 넣어줍니다



저는 고기가 200g 있어서 넣어줬는데

고기는 조금 더 넣어도 상관없나 봐요 

저는 앞다리살 찌개용을 사용했습니다 

 




쌀뜨물 380ml 

약 2컵을 넣어줍니다



물의 양은 만들면서 조절해 주면 된다고 해요

적다 싶으면 조금 더 넣어줘도 됩니다

10분 이상 끓여주면 좋다고 해요

그래야지 돼지고기의 지방이 녹아 나와

맛있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끓는 동안에 재료들을 잘라주는데요

대파는 1/3대 정도를 어슷썰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돼지고기가 푹 삶아졌어요.

고기 육수가 푹 나왔겠죠?

 


그럼 김치를 넣어줍니다.

김치는 잘게 썰어서 준비한 후 넣어주면 되겠죠?

 


그리고 끓여주는데요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맛있으려면

김치가 좌우한다고 해요



익은 김치면 되는데 묵은지는

너무 시니까 안되고 적당히 신 김치를

사용해서 만들어주면 된다고 해요.


다진 마늘 2스푼을 넣습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대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레시피에는

 고운 고춧가루 30g (2큰술) 

굵은 고춧가루 30g (2큰술)

이렇게 들어가는데요

꼭 굳이 두개를 합쳐서 안넣어도 상관없다고 했어요



고춧가루는 4스푼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가지 않나

생각을 했는데 넣어보니 괜찮았어요.


진한 김치찌개가 보이시죠? ^^




이제 간을 해줍니다

국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국간장이 없다면 액젓을 넣어도 되고요

진간장 아주 조금 넣고 소금을 넣어주라고 해요.


새우젓은 1스푼 넣습니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맞기에 새우젓을 넣어줍니다


그럼 대충 간도 맛고 맛이 좋아졌어요

저는 마지막으로 두부를 넣어줍니다.

보글보글 끓여주고 간을 봅니다

짜면 물을 더 넣어주면 되고 

백종원 씨가 물의 양은 조절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게 된 돼지고기 김치찌개

저는 맛있었어요



고기가 들어가니 맛있을 수밖에 없다고 할까요

입에 착착 달라붙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참치를 넣은 김치찌개도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