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고구마튀김 바삭하게만드는법 튀김요리

반응형

고구마튀김 바삭하게만드는법 튀김요리

요즘 고구마가 맛있을 때 같아요 그래서인지 매일 먹고 있는데요 ​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군고구마로 만들어도 좋고 다양하게 즐기면 될 것 같아요 맛탕도 맛있고 스틱으로 튀겨도 맛있고

아무튼 늘 맛있게 먹는데 오늘은 아이들이 고구마튀김 먹고 싶어 해서 만들어줬는데 너무 맛있게 먹는 것 있죠? ​ 튀김요리는 고무도 튀겨도 맛있다는데 아무튼 맛있는 고구마라서 그런지 바삭바삭 맛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

 재료 : 고구마 3개, 튀김가루, 얼음, 물

​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다만 튀김 반죽 비율 같은 것이 조금 다른데 제가 하는 비율은 아래에 알려드릴게요

​ 좀 뚱뚱한 것을 사용해야지 좋은데 이번에 주문한 것은 길쭉한 것이 많아서 좀 아쉽지만 그래도 넓게 잘라서 쓰니 크게 차이가 없었어요 ​ 저는 꿀 고구마로 했는데 맛있었어요 밤고구마 등 다양하게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해도 좋고요 아이들은 껍질을 벗긴 것을 좋아해서 벗긴 것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자르는 방법은 2가지로 하면 됩니다 동글동글하게 잘라서 준비해도 좋고 세로로 잘라서 납작한 상태로 잘라서 줘도 좋아요 취향껏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고구마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이렇게 찬물에 담가두는 것이랍니다 ​ 전분기를 빼줘야지 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찬물에 대략 3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었습니다. 

그다음 튀김 반죽을 만들어주었어요 튀김가루로 만들었습니다 ​ 튀김가루는 종이컵으로 2컵을 준비했어요 ​ 전에 저는 튀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를 사용했었는데 부침가루도 바삭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고구마튀김 바삭하게 만드는법 중 하나가 얼음 물로 만드는 것인데요 물의 양은 300ml를 사용했어요 ​얼음 물이 없으면 냉수를 사용하면 되고요 탄산수나 혹은 김빠진 맥주가 있으면 넣으면 바삭하게 만들어진다고 해요. 

대략 튀김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약간 묽어야지 바삭하게 맛있는데 얼음이 들어가서 아직 덜 녹아서 조금 된 반죽인데요 ​ 개인적으로 고구마튀김은 반죽이 묽어야 얇으면서 맛있는 것 같아요 

30분이 지난 후 물기를 빼서 준비했어요 ​ ​ 바로 튀기는 것보다 튀김가루에 묻혀서 반죽을 묻히면 아무래도 골고루 묻는답니다 ​

 1회용 비닐에 부침가루를 3스푼 정도 넉넉하게 넣어준 후 사정없이 흔들어주세요 ​ 그럼 고구마 전체로 튀김가루가 잘 붙어서 반죽 묻히기 좋아요 

​ 아까 만든 반죽에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고구마 반죽은 얇게 묻혀줘야지 다 만든 후 먹을 때 바삭바삭해요 두꺼우면 좀 빵 같은 식감이니 참고해 주세요.

​ ​ 저는 24cm 작은 궁중팬에다 포도씨유를 넣어서 기름을 달궈준 후 고구마를 튀겨주었어요. ​ 아무래도 넓은 팬은 기름을 많이 먹으니 작은 냄비를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 고구마를 넣어준 후 바글바글 튀겨줍니다 ​

 기름에 넣으면 막 바글바글 튀겨지는데요 조금 있다가 집게를 가지고 서로 붙지 않도록 떼 주었어요 그리고 다른 튀김과 다르게 좀 더 익혀서 튀겨줘야 하기에 살짝 불을 조금만 줄여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

강불에서 계속하다 보면 오래 튀겨야 하기 때문에 쉽게 타더라고요. ​ 아무튼 2~3번 튀기다 보면 대충 감이 잡힌답니다 튀김 소리가 어찌나 경쾌하던지 역시 기름에 튀기면 맛있죠

 바삭한 고구마튀김 만드는법 키친타월을 깔고 난 뒤 고구마튀김을 올려줍니다. 노릇노릇 잘 튀겨졌나요? ​ 좀 더 바삭하게 먹으려면 2번 튀기면 맛있어요. 한 번만 튀겨도 맛있답니다. 맛있는 고구마라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어요 

튀김요리 고구마튀김 오늘 오후 아이들 간식으로 같이 먹었는데 아이들도 정말 잘 먹는 것 있죠^^ 바삭바삭 고구마 요즘 맛있을 때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튀김으로 즐겨도 좋아요 ​

귀찮긴 해도 만드니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잘 튀겼다 생각이 드는데요

고구마튀김 만드는법 ​ 그리 어렵지 않죠?

간식으로 맛있게 즐겨 보세요!!  ​ 고구마는 어떠한 요리로 만들던지 맛있는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