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보리굴비 찌는법 요리법 보리굴비구이 손질 방법

반응형

보리굴비 찌는법 요리법 보리굴비구이 손질 방법

요즘 냉파요리 중이랍니다 냉장고에 화석이 되어가는 보리굴비가 있어서 오래간만에 굴비구이 해먹었답니다. 보리굴비를 여러 곳에서 먹어봤는데 잘 만들어진 것은 아무래도 냄새가 덜한데 어떤 것은 냄새가 많은 것도 많더라고요. 

좋은 굴비는 크기가 좀 크면 더 맛있기도 하고 아무튼 잘 말려서 손질된 것이 확실히 맛있긴 했어요. 

우선 굴비를 손질해보기로 했어요 그냥 구워도 좋지만 아무래도 지느러미와 꼬리 끝 부위를 잘라주는 것이 좋아요 

가위를 가지고 지느러미와 꼬리 부분을 잘라줬어요 깨끗해졌죠? 

이렇게 굴비 손질해 주면 먹을 때 깔끔해서 좋아요 굴비구이를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촉촉하게 먹기 위해 쌀뜨물에 10분 이상 담가주세요 그럼 비린내도 제거되고 또 굴비를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보리굴비 찌는법 그다음 우선 찐굴비구이를 해줍니다 찜기에 10분 이상 쪄서 찜기에서 쪄주세요 10분에서 15분 사이로 쪄주면 보리굴비가 맛있게 쪄진답니다.

보리굴비 찌는법 쉽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팬에 굴비를 구워주면 좋겠죠? 보리굴비구이는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기름을 살짝 넣어도 좋아요 굽다보면 굴비에서 기름이 나와서 괜찮아요.

보리굴비 요리법 간단해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오래간만에 구워본 보리굴비라 그런지~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났어요 

맛있는 굴비라 그런지 비린내도 별로 안 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굴비 살도 쫀득쫀득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다른 반찬 없어도 밥도둑 반찬이라 그런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녹차물에 밥 말아서 먹어도 잘 어울리기도 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입맛이 없을 때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 굴비요리 보리굴비구이 맛있게 즐겨보세요 추석이라 명절인데~ 굴비구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