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불고기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어요!

반응형

아이가 있다보니 아무래도 매콤한 제육볶음보다는 간장을 넣은 돼지불고기를 자주 해먹는데요. 확실히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백주부님 레시피가 저의 입맛에는 딱 맞더라고요. 간단하기도 해서 자주 만들어 먹는데 올려야지 올려야지 하다가 드디어 올려봅니다. 양념이 달달해서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레시피랄까~ 아무튼 저희 집 꼬맹이들과 잘 먹는 불고기 양념이랍니다.

재료 : 간장, 맛술, 설탕, 간마늘, 간생강,대파, 배, 참기름, 돼지고기 1kg, 당근, 양파

요 레시피는 집밥 백선생 시즌 2에서 나온 레시피인데요. 돼지고기 1kg일때 레시피랍니다. 전지나 혹은 앞다리살을 사용하면 됩니다. 따로 들어가는 야채는 저는 당근과 양파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기호껏 넣어주세요! 계량은 종이컵으로 해줍니다.

백종원 불고기 양념을 가장 먼저 만들어 줄 예정이랍니다. 넓은 볼에 간장 1/4컵을 넣습니다

그다음 맛술을 1/4컵 넣습니다. 맛술이 없다면 청주를 넣어도 될 것 같아요. 고기 요리니 소주라도 대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설탕도 역시 1/4컵을 넣습니다. 이 양념이 좀 달달한 편인데 단맛을 싫어한다면 살짝 적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왜냐면 뒤에 배를 갈아서 넣기에 아무래도 제 입맛에는 달았어요. 조금 줄여줘도 좋을듯해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그다음 생강을 1/4큰술 넣어주세요. 없으면 생략이 가능한데 돼지고기라 꼭 넣어주면 확실히 개인적으로 나은 것 같아요.  저도 생강이 없어서 안 넣은 적이 있는데 넣으니 확실히 맛이 살짝 다르더라고요.

대파도 1/2대 정도 잘라서 준비해 준 후에

대파도 종이컵으로 1컵을 담아서 넣어줍니다.

대략 이런 모습 거의 다 양념이 완성되고 있어요.

여기에 배를 갈아주는데요. 배 크기가 달라서 양이 살짝 가늠이 안되는데 중간 정도의 배를 1/2조각 정도 갈아주면 될 것 같아요.

배는 종이컵으로 1컵을 넣어줍니다.

배가 없다면 시판 배 음료를 넣어도 괜찮다고 해요.

여기서 후춧가루를 살짝 뿌리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2번 정도 톡톡 뿌려줬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3스푼을 넣으면 백종원 불고기 양념 완성. 정말 간단하쥬?? 

이것은 고기 1KG 분량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돼지고기는 크기가 크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고요~

양념에 퐁당 넣어서 주물주물 해서

고기에 양념이 배도록 해줍니다.

양념장에 고기를 재울 때 고기의 모든 부분이

양념이 배도록 강하게

손으로 조물조물해주는 것이 관건이랍니다.

이렇게 재웠다가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숙성해 주면 맛있어요~ 저는 한 시간 정도 숙성을 했다가 구워 먹는답니다.

이것은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고 전골로 구워도 괜찮다고 해요.

이렇게 넓은 팬에 양념된 고기를 넣어준 후 야채를 추가해서 볶아주면 간장 돼지불고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여기다 야채를 추가해 주면 되겠죠? 야채는 저는 양파와 당근을 조금씩 넣었어요.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도 맛있겠죠?

고기가 다 익으면 완성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참 맛있어 보이죠? ^^

1kg라 한번 먹기에 넉넉한 양이라  양이 많아서 저희는 2번에 나눠서 먹었는데요~ 두 번째 먹는 것이 양념이 오래 베어서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숙성되면 더 맛있다고 할까요? 아무튼 저희 집 가족들은 잘 먹었어요!!

아무튼 양념장도 만들기 쉬우니 오늘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보세요!! 집에 있는 양념과 배와 생강만 추가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쉬운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