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강식당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반응형

점심은 왠지 밥보다 면을 먹어야 하는 것은 저만 그런가요? 면을 좋아하는지라 국수 종류를 즐겨 먹는데요 한때 강식당2 비빔국수가 인기였잖아요. 백종원 유튜브 보니 2인분 양이 있어서 만들어보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정말 맛있어서 남편이랑 맛있게 먹었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돼지고기40g,물20g, 양파30g,대파60g, 맛술20g, 황설탕 20g, 물엿 40g, 진간장 40g, 간마늘 10g, 고운고춧가루 20g, 간 생강조금 고명은 쪽파, 참기름, 통깨가 루입니다

여기서 g로 나와있으니 저울로 재기 어려우니 댓글 보니 누군가 숟가락 계량이 있어서 만들었는데 똑같았어요.

돼지고기는 듬뿍해서 2스푼, 물 2스푼, 양파는 1/4개,

대파는 3스푼(둘 다 적당히 알아서)

 맛술 2스푼, 황설탕 편평하게 2스푼, 물엿 3스푼,

진간장 4스푼, 마늘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이렇게 넣으니 딱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2인분 이 나왔답니다

우선 돼지고기 다짐육이 2스푼 크게 넣어주었어요

물도 2스푼 넣어주고요

맛술도 2스푼 넣어줍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하며 소주가 있으면 조금 넣어주면 된다고 했어요.

황설탕은 편평하게~ 2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먹어보니 살짝 달았는데 설탕은 2스푼 적게 넣고 나중에 맛을 보고 좀 더 조절해 주면 좋을 듯합니다.

물엿 3스푼을 넣습니다. 3~4스푼을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3스푼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진간장은 4스푼을 넣습니다. 1인당 간장은 2스푼을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다진 마늘은 편평하게 해서 1스푼을 넣습니다.

대파랑 양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는데요. 양파는 1/4개, 대파는 양파보다 좀 더 많게 해서 썰어서 준비했어요!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와 양파를 넣습니다

그럼 대략 이렇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돼지고기가 익어야 하니 물을 좀 더 1컵 정도 넣고 고기가 익을 정도로 끓여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다 만들어졌다 생각이 들면 불을 꺼주고 편평하게 고춧가루 2스푼을 넣습니다

간 마늘도 편평하게 해서 1스푼 넣습니다

생강은 필수가 아닌 데 있으면 요 정도로 넣어주면 맛이 더 좋다고 했어요. 없으면 생략이 가능합니다.

강식당2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이 만들어졌어요. 짭조름하면서 단데요. 숙성을 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던데

그럴 시간이 있나요. 그냥 바로 만들어도 맛은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미리 만들었다가 숙성해서 사용해보려고요 ㅎㅎ

국수는 2인분 넉넉하게 삶아줬어요. 1인분은 500원 동전만큼 잡아서 넣어주면 양은 적당했어요. 팔팔 끓는 물에 국수를 넣어주고 국수가 끓어오르면 찬물 1컵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물이 끓기 시작하면 국수가 잘 익는데요 

그러면 차가운 물에서 바락바락 씻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넓은 그릇에 국수를 담아줍니다.

그다음 참기름 1스푼을 넣습니다

쪽파도 취향껏 올려주고 통깨도 올려줍니다

저는 깜박하고 통깨를 안 올렸네요 ㅎㅎ

그럼 이렇게 맛있는 백종원 비빔국수가 완성!! 정말 복잡하면서도 간단하긴 한데 저는 그 강식당2 비빔국수가 정말 궁금했었거든요. 늘 대용량 레시피라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고민이었는데~ 드디어 만들어서 먹어보았어요!! 백종원 님 유튜브 광팬이라 하나씩 만들어 먹는데 너무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셔서 좋아요 ㅎㅎ

저처럼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꼬옥 만들어보세요. 2인분 레시피라 양도 많지 않고 혼자 산다면 만들었다가 두고 담날에

또 먹어도 되니 부담 없는 양인 것 같아요.  4명이면 레시피에서 곱하기 2 하면 되니~ 그리 어렵지 않죠?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