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김치전 맛있게 만드는법

반응형

아점으로 간단히 먹었는데 배가고파서 빠르게 지글지글 기름 잔뜩넣고 김치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역시나 이러한 꿀꿀한 날씨에는 부침개 하나정도는 만들어줘야죠 ㅎㅎ 

백종원 김치전 재료 

김치, 부침가루, 물, 참치, 고춧가루

재료는 정말 간단하죠? 요즘에는 귀차니즘이 심한 분들을 위해 부쳐먹는 키트도 따로 나왔는데 제가 볼때는 김치전은 가장 쉽게 만드는 부침개라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우선 김치를 잘게 썰어줍니다. 저는 귀차니즘이 심해서 가위로 샤사삭 썰어주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반죽을 해줘야겠죠? 넓은 볼에 부침가루를 1컵 넣습니다. 컵은 종이컵으로 사용합니다. 대략 이렇게 양을 만들면 2인분인데요 양을 많게 하려면 2배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물은 부침가루와 같이 1컵을 똑같이 넣습니다. 보통 부침개를 하면 반죽의 질기를 잘 조절하기 힘든데 이것 하나만 기억하세요 물과 부침가루의 비율은 1:1이라는 점 이것만 기억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략 이런상태~ 수저 같은것으로 잘 섞어줍니다.

덩어리 진것 없이 잘 반죽을 풀어주세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저어주면 안된답니다. 그럼 맛이 없어져요!

이제 반죽이 완성이 되었다면 김치를 넣어야겠죠? 김치는 반죽의 2배!! 종이컵으로 2컵을 넣습니다.

2컵을 넣은 모습입니다~

역시 백종원 김치부침개는 레시피 대로 하니 정말 딱 떨어져요

반죽은 잘 저어준 후 보다 맛있게~ 또 맵게 드실 분들이라면 고춧가루를 취향껏 넣어주세요. 1큰술을 넣어주심 되는데

저는 저희집 김치가 매운 편이라서 1/2큰술만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끝이 아니랍니다. 참치도 한캔 넣어주면 좋겠죠? 참치는 100g짜리 작은것을 사용했어요. 참치기름도 저는 같이 넣었습니다. 기름이 싫다면 빼고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참치까지 넣으면 드디어 김치전의 반죽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부치기만 하면 됩니다. 김치전 반죽은 딱히 숙성을 하지 않아도 바로 먹어도 괜찮은것 같아요. 

이제 팬에 부쳐주면 되겠죠?

저는 예전에 윤식당 김치전이었나 이렇게 나눔팬을 구매했었는데 잘 사용하지 않다가 꼭 김치부침개를 만들어먹을때 이용하고 있어요 왠지 김치전은 여기에 부쳐야지 될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아무래도 부침개는 기름이 잔뜩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아요!!  살은 잠시 잊어버려도 좋습니다 ㅠㅠ 

아무튼 반죽을 얇게 펴서 놓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잘 익었다면 뒤집어줍니다. 지글지글~ 맛있는 냄새~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 역시 이런날씨에는 부침개를 꼭 먹어줘야합니다. 뒤지개로 꾹꾹 눌러주면 바삭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바삭바삭하게 먹으려면 기름을 넉넉하게 넣고 구워야지 맛있어요.ㅎㅎ 김치전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하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서 접시에 담아줍니다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겠죠? 역시 바로 구워서먹는것이 꿀맛~ 정말 맛있어요

양이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순삭했어요. 대략 이렇게 부치면 7~8장 정도 나오는데요 2판정도 후라이팬에 구울 수 있는 양 같아요. 그러니 양을 많이 하고자 한다면 2배로 하심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저는 맛있게 먹어서 좀 더 많이 할걸~ 후회도 살짝 남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제입에는 간단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