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건새우볶음 만드는방법 간단해요

반응형

코로나가 무사히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이 드는 요즘인데요. 요즘엔 외식을 좀 자제하려고 하고 있기도 하고 배달음식을 자주 하기엔 힘드니 집에서 밥을 자주 먹기에 밑반찬을 틈틈이 만들고 있어요. 오늘은 건새우볶음 레시피인데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 : 건새우 100g, 간장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1큰술, 파 2큰술, 고추 1개, 물 2큰술, 식용유 1.5 큰 술

들어가는 재료는 건새우 그리고 양념들인데요. 야채는 대파와 꽈리고추가 들어갑니다. 저는 꽈리고추가 없어서 청고추를 넣었는데 괜찮았어요.

건새우는 저는 먹기 쉽게 작은 새우를 사용했어요. 고소해 보이죠? 냉동실에 있던 새우긴 한데 가루가 많을 수 있으니 채반으로 한번 털어서 사용했어요. 그럼 새우는 준비가 다 된 것이랍니다

그다음 들어갈 양념인데요. 따로 새우를 볶으면서 양념하는 것보다 양념장을 만들어서 부어서 볶아주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다음 다진 마늘 1큰술, 식용유 1큰술, 물 2큰술을 넣어줍니다.

들어갈 야채는 대파 2큰술, 고추 1개를 잘라서 넣어주었어요.

양념들을 다 넣었으면 잘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이제 양념장과 새우가 준비되었으면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새우는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이렇게 프라이팬에 넣어서 살짝 볶아줍니다. 볶아줄 때는 약불로 새우를 골고루 볶아질 때까지 1분 넘게 볶아준 것 같아요. 불이 세거나 하면 자칫 새우가 탈 수 있으니 타지 않게 약불로 골고루 섞어서 볶아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어느 정도 새우를 볶았다면 팬의 한쪽으로 새우를 몰아두고 아까 만든 양념장을 팬의 반대편에 넣어줍니다.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약불로 넣어준 후 새우와 잘 섞어줍니다.

양념장과 새우를 섞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하죠??? 백종원 건새우볶음 만드는방법 완성되었어요. 정말 간단해요.

보통 저는 만들 때 물엿을 넣고 했는데 그러면 붙어서 떼서 먹기 힘든데 물엿이나 올리고당이 들어가지 않고 설탕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인데요. 적당히 달면서 간도 괜찮은 것 같아요.

하나씩 쏙쏙 집어먹으면 얼마나 고소하고 맛있는지 몰라요. 은근 밥도둑이랄까요? 평소 만들었던 양념장과 다른 양념장인데 생각보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맛도 적당한 것 같아요. 새우 자체가 고소하기 때문에 적당히 간과 단맛이 딱 맞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저도 이번에 처음 만들었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건새우볶음 만드는방법 영상 레시피가 편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보고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새우 100g이 얼마 되지 않아 보여도 생각보다 반찬 한 통이 꽉 차는 양이었어요. 냉장고에 두고 며칠은 먹을 정도의 반찬이라 만들어두니 든든하다고 할까요?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곧잘 먹는답니다. 처음 접해보는 둘째는 다소 의심의 눈초리를 들곤 했지만 고소해서 맛있게 먹는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랍니다..

요즘 집 밥을 자주 먹으리라 해서 밑반찬을 만들어두는데 내일 반찬 무엇을 만들어야지 하는 분들이라면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