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꿀팁!

반응형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꿀팁!

요즘 집밥을 해야 해서 밑반찬을 많이 만들어두고 있어요. 아마도 이번 달은 집밥을 거의 해 먹기 때문에 아무래도 반찬을 자주 만들려고 하고 있는데요. 어제 집 앞 마트에 가니 오이가 있어서 들고 왔는데~ 상큼한 오이무침도 딱 좋죠.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오늘은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오이 한 개로 만들기에 밥 한 끼 먹을 때 딱 좋은 것 같아요!

재료 : 오이 1개, 양파 1/4개

들어갈 양념 :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1큰술, 간장1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통깨1큰술

계량은 밥 수저로 계량했어요.

오이 1개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동글동글하게 잘라주었어요.

그냥 와그작와그작 먹어도 맛있죠^^

대략 두께는 기호껏~ 저는 두껍게 썰어 먹는 것이 좋아서 도톰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백종원 오이무침은 절여서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소금에 절이지 않고 바로 양념해서 먹으려고 해요.

양파는 1/4개를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다음 오이무침 황금레시피의 양념을 할 차례인데요. 빠르게 만들려고 커다란 볼에다 양념을 넣습니다. 간장 1큰술을 넣습니다. 저희 집 둘째 손이 살짝 보이네요. 요리하는 거 보면 신기해서 맨날 옆에서 엄마 잘한다 그래요 ㅎ

그다음 간장1큰술을 넣습니다.

고춧가루는 1큰술을 넣습니다

고추장은 1큰술을 넣습니다

설탕은 1큰술을 넣습니다

간마늘은 반큰술을 넣습니다.

깨소금도 한큰술 넣었습니다.

오이무침 양념은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그다음 오이와 양념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버무려도 되고 양이 별로 되지 않아서 스푼으로 잘 버무려줍니다.

그럼 완성!! 정말 간단하죠? 오이 자르고 양파 자르고 난 뒤 양념해서 빠르게 버무려주면 완성!! 한 5~10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라 괜찮다고 할까요? 간단 반찬으로 만들기 편한 것 같아요.

물론 맛도 좋아요!! 적당히 새콤달콤 하다고 할까~ 요즘 어떠한 밑반찬을 만들까 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 같아요 :)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밥 많이들 해먹을 것 같아요 저도 매일 3끼 하느라 하루가 바쁘답니다. 아무튼 전국의 주부님들 힘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