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술안주 베스트 번데기탕 만들기

반응형

번데기 좋아하시나요? 처음에는 머 이런 것을 먹어 할 정도로 징그럽게 생겨서 이걸 먹나 어린 마음에 놀랐거든요. 먹어보라고 얼떨결에 입에 댔다가 웬걸~ 너무 맛있는 거예요. 그래서 좋아하는데요. 어디 놀러 갈 때~ 팔면 하나씩 먹곤 했는데 요즘에는 잘 파는 곳이 없더라고요.

식당 같은 데서 안주로 나오면 홀짝홀짝 먹기도 했는데 인터넷 같은데 선 대용량으로 아주 저렴하게 팔고 있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양이 많기에 캔을 종종 사서 먹곤 하는데 술안주 베스트 번데기탕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번데기 1캔(260g), 청양고추 1개, 붉은 고추 1개, 대파 1/2대, 다진 마늘 1/2큰술, 물1컵

번데기는 시중에 마트에 가면 캔코너에서 구할 수 있어요. 작은 사이즈 말고 중간 사이즈 정도 한 캔에 260g 이더라고요 그 외에 들어가는 것은 대파와 고추 정도?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번데기 캔을 벗기면 물과 같이 들어 있어요. 물을 동시에 사용해도 되는데 저는 따라내고 번데기만 사용했어요~

이렇게 들어갈 야채 대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각각 한 개씩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뚝배기나 저같이 주물 무쇠에 물기를 뺀 번데기를 담습니다.

그다음 물을 1컵 넣어줍니다. 좀 더 물을 많이 넣어서 국물 있게 만들고 싶으면 물을 더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을 넣은 모습인데요~ 보글보글 끓여주면 됩니다.

다진 마늘 1/2 큰술을 넣어주면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무래도 안 넣는 것보다는 미묘하게 냄새도 덜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다음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그리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됩니다. 고추랑 대파가 익을 정도로 끓여주면 됩니다

이제 간을 해주는데요. 기본적으로 번데기는 그냥 먹어도 간이 적당해요. 국물이 맹탕이기 때문에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면 되겠죠? 대략 사진에 보이는 이 정도로만 넣어주니 적당했어요~ 소금을 넣으면 짜기 때문에 많이는 안 넣어도 돼요~ 머 혹시나 짜면 소금을 넣어주면 되겠지만요 ㅎㅎ

이렇게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고춧가루를 넣어서 더욱더 얼큰하게 드셔도 되는데요. 저는 이번에는 생략했어요. 매운 것을 싫어하는 남편이라~ 넣지 않았어요. 더욱더 화끈하게 즐기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더 넣어도 됩니다!!

이렇게 그릇에 담아서 먹기만 하면 끝!! 번데기탕 만드는법 정말 간단하죠? 술안주 베스트로 꼽을 정도로 저는 맛있더라고요 ㅎㅎ 괜히 인기 있는 안주가 아닙니다. 술안주가 아니더라도 종종 간식으로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빠르게 만드는 안주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그냥 재료 넣고 빠르게 끓이면 되니까~ 정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ㅎㅎ

진짜~ 이건 수저로 퍼먹는 게 제맛이라는~ 자꾸 손이 가는 맛 ㅎㅎ 오늘 당장 준비해서 소주 몇 병은 비울 것 같아요 ㅎㅎ 양도 그럭저럭 2명이서 술안주 할 정도니 참고하세요! 여기다 골뱅이무침까지 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 다음에는 골뱅이무침 레시피도 올려볼게요~ 두 가지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소주 몇 병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짜~ 이건 수저로 퍼먹는 게 제맛이라는~ 자꾸 손이 가는 맛 ㅎㅎ 오늘 당장 준비해서 소주 몇 병은 비울 것 같아요 ㅎㅎ 양도 그럭저럭 2명이서 술안주 할 정도니 참고하세요! 여기다 골뱅이무침까지 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 다음에는 골뱅이무침 레시피도 올려볼게요~ 두 가지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소주 몇 병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콤하면서 담백하게 끌리는 맛~ 자꾸 손이 간다고 할까요? 괜히 맛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ㅎㅎ

단백질은 고단백이기도 하고 얼마 전에 슈돌에서 장윤정 부부가 야식으로 골뱅이무침과 즐기던데~ 그때 진심 먹고 싶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만들어보았는데 ㅎㅎ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 술안주로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