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짜장가루로 짜장떡볶이 만들기

반응형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은 음식이 있다면 바로 떡볶이.. 여자분들이라면 많이들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저도 얼마나 좋아하는지 매일 먹었으면 하지만 저의 몸의 몇 프로는 이것을 먹고 쪘다고 할 정도로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일반적으로 흔히 먹는 매콤한 맛이 아닌 짜장 가루로 만들었어요. 춘장으로 만들면 좀 더 깊은 맛이 있겠지만 가루로 만들어도 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짜장떡볶이 만들기 재료 >>

떡볶이 떡 300g(종이컵 2컵), 어묵 150g(종이컵 1컵), 대파 1/2대, 양배추 80g(1줌),  짜장 가루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올리고당2스푼, 고추장1스푼, 물 400ml, 

저는 매콤한 것은 고추장 1스푼만 넣었는데요. 좀 더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될 것 같아요.아이가 있다면 고추장을 빼고 만들어도 좋아요.

저는 말랑말랑한 떡을 사용해서 따로 불리거나 하지 않고 사용했어요.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서로서로 떡을 떼었습니다.

떡이 딱딱하다면 뜨거운 물에 불려서 사용하면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어묵은 납작한 어묵이나 아무 어묵이나 가능해요. 한 입 크기로 잘랐습니다. 사각 어묵이라면 2장 정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대파는 1/2대를 사용했어요. 개인적으로 파란 부분이 많이 들어가면 맛이 좋더라고요^^

양배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합니다. 1줌 정도의 양인데요 80g을 사용했어요. 저는 양배추만 넣었는데 기호에 따라서 당근이나 양파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이제 재료 준비가 다 되었는데요. 이렇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 후 바로 끓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팬에 식용유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빠르게 볶아줍니다. 탈 수 있으니 약불로 해서 마늘향을 솔솔 내줍니다.

그다음 짜장 가루를 넣은 후 물 400ml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고추장 1스푼, 올리고당2스푼을 넣었습니다

단맛이 더 좋다면 설탕을 추가해도 좋아요.

그럼 대략 이런 상태인데요. 짜장 가루가 들어가서 끓으면 바로 걸쭉한 상태로 된답니다.

생각보다 국물이 빠르게 졸아들기 때문에 빠르게 짜장 떡볶이를 만들 수 있어요.

떡과 어묵 그리고 양배추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대략 중불에서 7분 정도 끓였을 때 적당히 국물이 걸쭉하게 되면서 완성된 상태로 되었어요.

진한 맛이 느껴지나요?

취향에 따라 라면 사리나 우동사리 등 다양한 사리를 추가해서 넣어줘도 좋아요.

거의 다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삶은 계란 1개와 대파를 넣어줍니다.

계란을 2개 넣으려고 했는데 한 개만 넣고 한 개는 잘라서 위에 데코를 해서 사용했어요

이제 접시에 담아서 먹으면 완성!

깨소금을 솔솔 뿌렸고 반숙된 삶은 계란을 올리니 맛있어 보이죠??

맛은 우리가 아는 흔한 짜장 맛이 나는 떡볶이 맛인데요. 고추장이 들어가서 매콤한 맛이 살짝 납니다. 그래도 맵지 않은 편이라 아이들과 같이 먹기에 딱 좋다고 할까요?

짜장맛은 아이들이 누구나 좋아하기 때문에 다들 좋아할 것 같아요. 대략 양은 1~2인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부족하다 생각되면 사리를 약간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영상 레시피가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쫀득쫀득한 떡이 어찌나 맛있던지요. 개인적으로 짜장면보다 좋아한다고 할까요? 중독성도 쉽고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간식으로 먹기에 좋아서 자주 해먹는 답니다.. 짜장 가루를 사용해서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