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간편하게 감동란 만들기 : 삶은 계란 껍질 잘 벗기는법

반응형

삶은 계란 좋아하시나요?저는 계란이 들어간 요리는 다 좋아하는데요. 감동란이 한때 맛있어서 한동안 엄청 사 먹었는데 만드는 비법이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사 먹지 않고 집에서만들어서 먹는데 계란만 있다면 시간을 약간 투자해야 하지만 그래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계란 6개, 소금 3스푼, 식초 1스푼

정말 재료는 간단해요. 계란은 집집마다 다 있으니 소금과 식초만있으면 만들 수 있으니 너무나도 간편한 것.  우선 계란은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차가운 것이 없어지도록 실내에 30분 정도 두었다가 사용해요. 아무래도 바로 사용하면 계란을 삶을 때 깨지거나 하기 때문에 실온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냉장고에 넣지 않은 것은 바로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표면은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어서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물에 담가야 하기 때문에껍질 사이로 찬 맛이 스며들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계란 6개가 들어갈 정도의 냄비를 준비하고 물을 넣어줍니다. 물의 양은 딱히 정해진 양보다는냄비마다 틀리니 계란이 물에 잠길 정도로만물을 넣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끓는 물이 아닌 찬물에 계란을 넣어서사용했어요. 이렇게 해도 반숙으로 잘 익더라고요.

그다음 감동란 만들기 방들기 중 하나가 바로 삶는 것이 아니라 소금 1스푼, 식초 1스푼을 넣어준 후계란을 삶아줍니다 우선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는 이유는계란 껍질에 금이 가거나 깨지지 않도록 방지해주기도 하고 소금이 삼투 작용을 하기 때문에껍질을 벗겼을 때 쉽게 벗길 수 있다고 해요. 삶은 계란 껍질 잘 벗기는법의 팁은 바로 소금과 식초라는 사실 기억하세요!

이렇게 식초와 소금을 넣은 물에계란을 삶아줍니다. 저는 강불로 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7분간 삶아주었어요. 반숙을 하려면 대략 이 정도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집집마다 가스레인지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시간은 조절해주면 될 것 같아요.  

잘 삶아졌다면 바로 찬물에 넣고계란이 식을 때까지 찬물에 넣어줍니다. 

계란이 식을 때까지 감동란만들기 이제는 짜게 만들어줄 물을 만들어주는데요. 물은 계란이 잠길 정도로 넣어주고 소금은 1~3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2스푼을 넣으니 적당했어요!!! 몇 번 만들어보면 자신만의 레시피가 나오니참고하셔서 소금의 양은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 

계란이 차갑게 되었다면 물에 담가줍니다. 

소금을 넣어준 물에 바로 넣어서 먹는 것이 아니라 냉장고에서 6시간 정도 넣어서 감동란을만들어 줍니다!!!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6시간이 지난 후 만들어진 감동란이랍니다. 그냥 삶은 계란보다는 개인적으로 확실히 짠맛이 있어서 그런지 맛있다는 점소금을 찍어 먹으면 되겠지 하지만 계란 노른자까지 짠맛이 있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참 맛있더라고요.  

식초와 소금을 넣어서 그런지 껍질을 벗기는데 정말 쉬웠어요. 껍질이 어찌나 잘 깨지던지~ 꼭 감동란이 아니더라도 삶은 계란으로 드실 때 소금과 식초를 넣으면쉽게 껍질을 깔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들이 삶은 계란보다는 감동란을잘 먹어서 요즘 간식으로 먹이고 있어요. 노른자는 적당히 촉촉하게 익어서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영상 레시피가 편한 분들은 아래의영상으로 참고하셔서 만들어보세요!

맛있는 감동란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카카오스토리로 빠르게 라비키친 요리소식 받기 : https://story.kakao.com/ch/yoridiary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