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아이간식 브런치로 식빵으로 막대토스트 만들기

반응형

오늘 아침에 나갔다가 정말 놀랬어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때문에 깜짝 놀랐다고 할까요? 오늘 아침으로 간단하게 먹은 막대토스트 예전부터 인기였는데 만들어봐야지 했다가 드디어 만들어보았답니다. 단짠의 매력이 넘치는 식빵 요리라 인기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식빵 2개, 계란 2개, 베이컨 4장, 딸기잼, 치즈 2장, 파슬리가루

​ 재료는 비교적 심플하죠?
냉장고에 마침 다 있는 재료라 준비할 것도 없이 바로 만들어보았어요.

우선 식빵 한 장에 딸기잼을 발라줍니다. 꼭 딸기잼이 아니더라도 블루베리잼이나 다른 잼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식빵 옆을 자르지 않고 사용했는데 잘라도 됩니다.

그다음 치즈를 올려줍니다. 1장~2장을 취향껏 올려줍니다.

저는 체다치즈를 올려줬는데 기호에 따라서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줘도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사각으로 된 치즈가 있는데 취향껏 치즈도 넣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식빵을 4조각 냅니다. 4조각을 내면 아무래도 한 손으로 쥐고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베이컨을 가지고 이렇게 빵에다 돌돌 말아줍니다.

계란 2개를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는데요. 저는 파슬리를 추가했는데 생략 가능합니다. 
2개를 사용하니 계란이 살짝 남았어요~ 참고하세요~

장갑을 끼고 난 뒤 이렇게 계란물을 흠뻑 적셔주었어요. 집게를 가지고 적셔줘도 될 것 같아요.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빵을 올려줍니다. 기름은 적게 넣어줘도 베이컨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그걸 감안하고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앞뒤, 양옆을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설명은 길었지만 만드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딸기잼과 베이컨, 치즈 이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인데요. 역시나 상상이 되는 맛이랍니다

베이컨이 들어가서 짭짤하기도 하고 딸기잼이 들어가서 달콤하다고 할까요? 단짠의 매력이~ 좋다고 할까요? 샌드위치를 요즘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간단히 먹고 싶을 때는 이 조합도 딱입니다.

뜨거울 때는 이렇게 포크를 찍어서 먹어도 되고요~ 케첩을 살짝 찍어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취향껏 소스는 추가해도 될 것 같아요.

막대 토스트 안은 이렇습니다 치즈가 살짝 녹고 딸기잼과 어우러진 것 같아요.

포크 외에도 이렇게 손으로 잡고 먹어도 좋아요.

영상으로 과정을 찍어보았는데요.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누구나 쉽게 만드는 막대토스트 만들기~ 아이 간식으로 브런치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