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쉽게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반응형
728x170

요즘 에어프라이어 가지고 있잖아요. 이것만 있으면 어떠한 요리도 쉽게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냉동된 만두나 혹은 치킨을 돌리기만 하면 금방 한 것처럼 바삭바삭 맛있게 해준다고 할까요?

그 외에도 요즘 고구마와 밤도 구워서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간단하지만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방법 팁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마트에 가니 햇밤이 나왔어요. 가을이 온 것 같은 느낌!! 햇밤이라 그런지 맛있을 것 같죠?

알이 꽉 찬 밤이라~ 왠지 섞은 것 없이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겉으로 봐서는 속이 썩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한 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물에 담가주기 대략 1시간 정도 담가주면 상한 밤은 위로 동동 뜨기 때문에 그것만 골라주면 됩니다.

햇밤이라 그런지 상한 것은 없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밤을 넣고 구우려면 밤을 건진 후 물기는 닦지 않는 것이 좋아요. 구웠을 때 아무래도 좀 마른다고 할까~ 닦지 않고 바로 만들어줘도 됩니다.

우선 굽기 전에 꼭 해야 할 작업은 칼집 내주기

제가 틱톡에도 영상을 올리는데 정말 칼집 내주는 것이 중요해요 거기 댓글 보다가 보니 칼집 안 내고 넣었다가 터지고 무서웠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머릿부분에 칼의 끝부분으로 칼을 눌러주면 쉽게 칼집을 낼 수 있어요. 그리고 두꺼운 장갑을 끼고 하는 것이 좋아요 안 그러면 칼에 의해 다칠 수 있으니 위험해요

이렇게 하나하나 칼집을 내주면 거의 다 작업이 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칼집이 난 밤은 이렇게 에어프라이어에 겹치지 않고 넣어줍니다. 그리고 꼭 많은 양을 하지 많고 바로 먹을 양을 넣어서 구워주는 것이 좋아요. 먹고 남으면 왠지 밤이 마른다고 할까요? 물에 넣고 쪘을 때보다는 건조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많은 양을 한꺼번에 구워주는 것보다는 먹을 양만 만드는 것이 좋아요.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시간은 180도로 20분간 두면 적당히 익어요!! 돌리고 난 뒤 20분이 되면 완성 

맛있는 냄새가 어찌나 좋은지 몰라요

우와~ 칼집을 낸 사이사이 벌어진 것 보이나요? 아주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이제 군밤 사 먹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만들 수 있겠죠~~ 바로 먹으면 뜨거우니 좀 식혔다가 먹어보세요!! 껍질이 바삭바삭해서 그런지 껍질도 잘 까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도 잘 먹고 저도 맛있어서 올가을 겨울 간식으로 자주 먹을 것 같은데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빠르게 껍질을 벗길 수 있어서 작년 한 해 잘 먹었어요.

햇밤도 맛있지만 약단밤도 맛있더라고요. 온라인에서 칼집이 난 것을 구매해서 돌려도 맛있답니다

돌리는 온도와 시간도 동일하게 해주면 될 것 같아요. 영상 레시피가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만드는 방법이 쉬우니 꼭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