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진공블렌더 옥수수스프 만들기

반응형





냉파요리 열심히 하는 중인데

냉동실에 옥수수가 많더라고요

요새 이 옥수수로 스프를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블랜더가 스프처럼 데워주기까지 해서 편하더군요


냉동실에서 옥수수 꺼내주고요

스프에 생크림이 들어가면 맛있어요

여기에 생크림 200ml, 우유 200ml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소금 약간 설탕은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저는 소금 1꼬집 넣은 후 설탕은 1/2큰술을 준비했어요

 

 


옥수수는 알알이 떼서 준비합니다.

저는 찰옥수수를 준비했는데 초당옥수수 혹은 옥수수 캔도 가능합니다

옥수수면 어떠한 것도 가능해요.


그다음 키첸 믹서기에 옥수수 200g, 생크림 200ml, 우유 200ml, 설탕 1/2스푼, 소금 1 꼬집을 넣어주세요!


많이 만들지 않고 먹고 싶을 때 바로바로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은데요

원래 만들어 둔 것보다 바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너무 편리하죠

스프 모드를 하면 무려 최대 55도까지 가열이 되면서 맛있는 옥수수스프가 만들어진답니다

스프에 놓고 start를 누르면 옥수수가 갈아지면서 가열돼서 맛있는 옥수수스프가 만들어진다는 사실 정말 간편해서 좋았어요

여기에 크루통 혹은 식빵을 잘라서 올려주기만 하면 근사한 아침식사라고 해야 하나 옥수수스프가 완성이 되었어요

 

 



아쉬운 것이 있다면 찰옥수수를 넣어서 만들어서 그런지 옥수수의 고운 색감이 나타나지 않아서 그게 살짝 아쉽네요

제가 찰옥수수를 좋아해서 넣었는데 그리 달지 않고 정말 입에 딱딱 붙는다고 해야 하나 고급스러운 옥수수스프 맛이 나서 정말 좋았어요


아침에 빠르게 옥수수스프 만들기

요새 가전제품들 다들 너무 편리해서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