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육수없이 계란국 끓이는법 감자국 끓이는법 계란감자국 파계란국 레시피

반응형



계란국은 자주 끓이는 국 중 하나인데요.

생각보다 그냥 끓이면 계란 비린내 때문에 만들기 까다롭다고 할까요

코인육수 하나면 맛을 업그레이드해 준답니다

여기에 감자를 하나 넣으면 좀 더 맛있다고 해야 하나

든든하게 끓일 수 있어요


오늘은 계란감자국 끓이는법 으로 맛있게 어제 아침국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쉽게 끓일 수 있어서 저희 집에서 자주 끓이는 국 중 하나랍니다.


■재료■


감자 1알, 계란 2개

대파 약간 , 후추 약간, 소금약간, 코인육수, 물1.2리터


우선 가장 먼저 물 끓이는데요

여기에 코인육수 1개를 넣었어요

물의 양은 1.2리터를 넣었어요


육수가 살짝 끓는 동안에 감자국 끓이는법 재료를 넣는데요

 

 



감자는 2개를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감자가 아직은 비교적 저렴하기에 감자를 넣어서 계란국 끓이는법 해주면 좋아요 :)


어느 정도 코인육수를 넣은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감자를 넣어주세요

감자는 익는 시간이 기니까 초반부터 넣어서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는 것이 좋아요 


그다음 계란 2개를 풀어주세요

계란의 양은 취향껏 더 넣어도 좋아요

2개 이상은 넣어줘야지 좋아요


아까와 다르게 감자가 익는 것을 볼 수 있죠?

 

 



아무래도 감자만 넣으면 밋밋한 맛이 날 수 있으니 계란을 넣어서 간단한 국 끓여주면 좋아요 


여기에 계란 풀어준 것을 넣어줍니다

이때 계란을 넣을 때 원을 그리듯이 둥그렇게 넣어야지 계란 국의 계란 물이 잘 풀어져요


그다음 간은 소금으로 했어요

국간장 1큰술을 넣어도 좋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있어서 마늘은 많이 넣지 않았는데 마늘을 좋아하면 마늘을 넣어줘도 좋아요 

약간만 마늘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 마지막으로 후추를 넣어주면 맛있는 감자계란국 끓이는법 완성이랍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여기에 저는 파를 넣었는데요

쪽파를 가위로 잘라서 올려줬어요

그래서 파계란국 끓이는 법 완성이랍니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끓여도 좋고

저희처럼 아이가 있다면 매운 국은 잘 못 먹으니까

이렇게 만들어주면 아이가 정말 정말 잘 먹는답니다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매일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될 때가 많아요

요즘엔 날씨가 추우니 가끔 아침국으로 간단하게

끓여본 계란국인데요


감자만 넣었을 뿐인데 좀 더 맛있다고 해야 하나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침에 가볍게 끓일 수 있기도 하고

만드는 시간이 별로 안 드니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