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미역 굴국밥 레시피 간단한국 무 굴국 만드는 법 두부 굴국 끓이는법

반응형



마트에 가니 굴이 보여서 1봉지 가져왔어요

날이 추워지니 이제 겨울철 제철 음식들이 

나와서 보니 제가 좋아하는 굴이 보이네요.


굴을 가지고 생굴을 먹어도 좋겠지만

굴국밥 레시피로 간단한국 끓여보았답니다


두부랑 미역 그리고 굴을 넣었는데요

만드는방법 그리 어렵지 않으니 쉽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굴 300g, 미역1/2줌, 두부 1/2모,  국간장, 멸치액젓,  소금, 다진마늘, 청양고추, 코인육수, 무 1/6개, 대파


우선 굴은 300g을 준비했어요

굴은 굵은소금을 준비한 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미역은 1/2줌 정도 물에 넣어서 불려주세요!


무 굴국 끓이는법 들어갈 무를 손질하는데요

무는 1/6개 정도를 잘라서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두부도 1/2 모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대파도 1/2대를 잘게 썰어주세요!


이제 굴국 끓이는 법 해볼까요?

 

 



그냥 끓이는 것보다는 육수가 좋은데요

저는 코인육수 1개를 넣은 후 굴국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그다음 무를 넣어주세요

무를 넣으면 육수가 시원해져서 좋아요.


무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다음 미역을 넣어주세요!


굴국 끓이는법 어느 정도 미역이 끓여졌다고 생각이 들면

굴을 넣어줍니다

굴은 300g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바로 두부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습니다


그리고 간단한국 미역 굴국밥 레시피 

국간장을 1큰술

멸치액젓 1큰술을 넣어주세요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습니다.

그럼 간단한 국 굴국 끓이는법 완성이랍니다 


굴국밥 만들려면 그릇에 밥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굴국을 넣어주면 됩니다

굴국 만드는방법 간단하죠?


올가을 처음 만들어 먹는 굴국밥 만들기 해서 먹었더니 맛있었어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국물이 정말 시원하더라고요

맛있게 먹었어요.

 

 

 

겨울에 잘 어울리는 국이랄까

요즘 이제 굴이 나오기 시작했으니 자주 만들 것 같은 느낌입니다


굴요리야 워낙에 다양한데 굴국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

올겨울 굴 마지막으로 잘 먹어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