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라구소스 만들기 라구 파스타 만들기 볼로네제 스파게티 레시피

반응형



이번 연휴 진짜 길어서 혼났어요

방학도 길어서 개학했구나 했는데 6일간의 연휴라니

결혼하니까 요즘에는 공휴일이 살짝 두려워지는 것은 저만 그런가요?

아이들이 학교 간 지금이 저에겐 휴가 같은 느낌이랄까요 ㅎㅎ

오늘은 연휴 때 만들어본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구소스 만들어서 라구파스타 만들어보았어요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간단한 파스타 만들기 해보세요!


■재료 준비■


라구소스 : 토마토파스타소스 300g, 돼지고기 다짐육 200g, 양파 1/2개, 샐러리 1대, 소금 약간, 맛술 1큰술, 후추 약간

라구파스타 : 파스타면, 올리브오일


라구소스에 들어갈 재료는 양파 돼지고기 다짐육 그리고 샐러리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양송이버섯을 넣어도 좋고요

마늘을 넣어도 좋아요

저는 깜박하고 통마늘을 안 넣었는데 마늘을 넣어서 만들어도 좋습니다 


1. 파스타 면 삶기

​가장 먼저 파스타 면 삶기부터 해주세요

면 삶는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니까요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그다음 소금 1/2큰술을 넣어주세요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습니다

이때 1인분은 500원짜리 동전의 크기 정도니 파스타 양은 알아서 넣어주세요

저는 늘 적게 넣은 것 같은데 만들면 늘 양이 많긴 하더라고요^^;


파스타 면의 양은 대략 1~1.5인분을 준비했어요


파스타 면 삶는 시간은 대략 8~10분 정도 취향껏 삶아주세요

다 삶은 파스타는 채반에 건져서 물기를 빼주세요!


2. 라구 소스 만들기

양파는 1/2개를 잘게 썰어주세요

파스타도 양파의 양과 비슷하게 잘게 썰어주세요


팬에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은 후 볶아줍니다.


그다음 혹시라도 고기에 냄새가 날 수 있을까 봐 맛술 1 큰 술을 넣었어요


그다음 후추를 톡톡 뿌려주세요!


돼지고기가 하얗게 되었다면 양파와 파슬리를 넣어주세요!


파슬리와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여기에 파스타 소스를 400g 넣습니다

파스타 소스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그럼 라구 소스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3. 라구 파스타 만들기

여기에 아까 삶은 파스타면을 넣은 후 잘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라구파스타 만들기 어렵지 않죠?


4 라구파스타 완성

​고기가 들어간 파스타라 맛있을 수밖에요

개인적으로 토마토 파스타를 좋아하는데 이렇게 만들면 소스까지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는 마성의 파스타랍니다

소고기를 넣어도 맛있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들어도 괜찮아요


토마토 파스타 만들 때 살짝 아쉽다면 이렇게 만들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파스타이기도 하고 언제나 맛있게 먹는 파스타 중 하나랍니다

라구 스파게티 만들기 어렵지 않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