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떡볶이레시피 국물떡볶이 소스 양념 쌀떡볶이 황금레시피

반응형



떡볶이는 사랑입니다

살찌려는지 왜 이리 떡볶이가 먹고 싶어지는지

저만 그런 것 아니죠? ㅠㅠ


떡볶이 밀키트도 잘 나와서 

잘 먹고 있었는데 아파트 장날이 어제였는데

떡볶이 떡이 보여서 구매했다가

무엇을 해먹을까 하다가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맛있게 먹었어요~


간단하기도 하고 맛있다고 할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재료■


떡 400g, 어묵 2장, 대파 1컵 반, 양배추 1컵, 삶은 계란 1개

국물떡볶이 소스 : 

진간장 4큰술

설탕 5큰술

고춧가루 5큰술

고추장 듬뿍 2큰술 


백종원떡볶이레시피

저는 쌀떡으로 만들어보았어요

쌀떡도 되고 밀떡도 되고 

아무거나 다 되니까 참고하세요!


쌀떡은 400g 준비했습니다


1.
양배추는 종이컵으로 1컵의 분량을 준비해 주세요


2. 
대파도 역시 종이컵으로 1.5컵 양을 준비해 주세요!


3.
어묵도 2장을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4. 
이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만들어볼까요?

 

 



떡볶이 물은 500ml를 넣어주세요!


5.
이제 백종원 국물떡볶이 소스를 만들어볼까 해요

진간장 4스푼

설탕 5스푼

고춧가루 5스푼

고추장 듬뿍 2스푼

을 넣어주세요!


위의 떡볶이 양념대로 넣어주세요

그다음 고추장 같은 것은 안 풀어졌으니

수저로 잘 풀어주세요!


6. 
그다음 양배추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7.
대파와 양파를 넣은 후 

어묵부터 넣어주세요!


8.
떡볶이떡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중불로 은근하게 끓여주세요

쌀떡볶이 황금레시피라서

아무래도 조금 끓이면 국물떡볶이가 끈적끈적해요

 

 


아까와 다르게 떡볶이가 끈적해지면서

맛있어진 것 같아요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랍니다

이때 위에 삶은 계란을 올려줬는데

백종원 유튜브에서는 떡 넣을 때

같이 넣어서 만들었어요

계란은 마지막에 잘라서 위에 올려줬어요

반숙 계란이라 촉촉하게 맛있게 삶아졌더라고요


간단하게 만드는 떡볶이 레시피랄까

여기에 다시다를 조금 더 넣으면

시판 떡볶이 레시피라고 해요

안 넣어도 간이 딱 떨어지고

적당히 달아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 그런지 저는 떡볶이

만들 때 요걸로 만들어요

간단하면서 맛있다고 할까


근데 같은 레시피라도 어떨 때는 맛이

다를 때가 있더라고요


그럴 땐 좀 더 끓여서 국물이 완전

졸아들어야 맛있더라고요


아무튼 매콤하면서 달콤해서

역시나 살찌는 맛이랄까

아무튼 맛있게 먹었어요


​간식으로 좋은 떡볶이

집에서 떡과 어묵이 있다면 역시나 믿고 만드는

국물떡볶이 레시피로 만들어보세요


아무튼 먹을 때 맛있으면

0칼로리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