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찜 묵은지 등갈비 김치찜 레시피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반응형



여름인 것 같은데 벌써 9월이라니

시간 잘 가죠?


아침저녁으로 가을의 느낌을 받고 있는데

이제 슬슬 겨울 되면 김장해야 하는 것 같으니

아무래도 김치찜으로 김장김치를

소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요즘 김치찜

즐겨 만들고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등갈비 넣어서 등갈비 김치찜으로

맛있게 만들었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게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돼지등갈비 김치찜 재료 :

돼지등갈비 1kg, 묵은지 2쪽, 양파 1/2개

대파 1개, 청양고추 2개

김치찜 양념 : 된장, 간 마늘, 고춧가루, 국간장, 설탕, 맛술


1.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대로 만들었어요

다만 거기는 돼지고기지만

저는 등갈비를 넣어서 만들었다는 점이 다릅니다

머 어차피 양념은 같으니 이렇게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2.
가장 먼저 등갈비를 손질해야겠죠

등갈비는 깨끗하게 씻어준 후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등갈비를 넣고 월계수잎 그리고 통후추를 넣었어요


초벌 삶기를 했습니다 


3. 
이렇게 초벌로 삶아주면 핏물 제거도 쉽고

돼지고기 잡내도 없애주니 딱 좋아요

대략 10분 정도 삶아준 후 등갈비만 남기고 버려줬어요


4.
돼지 등갈비가 초벌로 삶고 있을 때

백종원 김치찜 들어갈 재료 손질부터 해볼까요?

 

 


묵은지 김치찜 들어갈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주고

대파는 1대를 큼직하게 썰고

청양고추 2개도 썰어주세요!

​저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사용했어요!


5. 
묵은지 등갈비 김치찜 레시피

이제 김치 2포기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아까 삶아둔 등뼈를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6. 
아까 잘라둔 양파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7.
그다음 물 3컵을 넣습니다

대략 600ml를 넣어주세요!


8.
이제 백종원 등갈비 김치찜

양념을 해야 하는데요

 

 



설탕 1.5스푼

국간장 1스푼

된장 2/3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을 넣어주세요


이때 된장을 넣는 이유는 바로

돼지고기를 넣어서 돼지고기에서 혹시라도

냄새가 날 수 있기에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양념을 잘 넣은 후 이제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찜

끓여줘야겠죠?


우선 강불에 놓다 끓어오르면 

중불로 하다가 어느 정도 끓으면 

약불로 1시간 정도 끓여줘야 한다고 해요


그래야지 돼지고기 김치찜이 흐물흐물 되면서

맛있어진다고 해요


정말 푹푹 끓여주니 맛있는 홈메이드

백종원 김치찜 황금레시피가 되었어요


완전 김치 색깔이 진해진다면 거의 다 완성이 된 것이랍니다

김치만 먹어도 맛있어요


혹시라도 물이 없다면 조금씩 넣어서

보충해가면서 김치찜을 끓여주면 좋아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묵은지 등갈비 김치찜

왜 이리 맛있는지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요

 

 


김치만 먹어도 맛있고요

또 위에 있는 등갈비도 오랫동안 푹 끓여서

쏙쏙 살이 잘 빠진다고 해야 하나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특히나 등갈비보다 요 묵은지가 참 맛있더라고요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

입맛 없을 때 이것만 먹어도 밥 두 공기 각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이제 슬슬 김장김치를 소진해야하는데

그때 맛있게 먹을 반찬이라고 할까

저는 등갈비를 넣었는데

 앞다리살이나 삼겹살을 넣은 후 

등갈비 김치찜 만들어도 맛있어요


주말요리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