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 감자부침 반죽 믹서기 감자부침개 레시피 감자전분

반응형



요즘 감자가 맛있을 때잖아요

그래서인지 감자전 자주 만들고 있어요

감자를 10킬로나 샀더니 감자 소진 요리로

감자부침개 만들어서 매일 홀릭 중인데요

가끔 감자전이 왜 이리 바삭하지 않나요?

바삭한 감자전을 만들고 싶다면

요렇게 만들어보세요


실패하지 않는 레시피랍니다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로 만들었는데

우선 믹서기를 사용해서 만들었는데요


강판으로 만들어도 좋은데

아무래도 날씨도 덥고 힘드니까

믹서기를 사용해서 만들어보았어요


■재료■


​감자 3개, 소금 약간, 식용유, 감자 전분


감자는 3개를 준비했어요

감자의 양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감자를 더 사용해도 좋아요


감자는 믹서기로 갈아야 하니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기!

믹서기가 잘 갈린다고 생각이 들면

이 과정없이 감자를 통채로 넣어서 갈아줘도 좋아요


그리고 믹 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잘 안 갈아진다고 생각이 들면

물을 약간 넣어준 후 갈아주면 됩니다


감자가 곱게 잘 갈렸죠?

감자전 믹서기로 갈면 쉽게 갈 수 있어요


이제 감자전 반죽 물기를 빼주는작업이 필요해요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는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는데요

이때 정말 바삭바삭하게

만들고 싶다고 물기를 쫙 빼주는 것 이 좋아요


그럴 땐 면포를 통해서 물기를 빼주세요!

저는 수저로 꾹꾹 눌러서 최대한 물기를 빼주었어요


그리고 남은 물은 전분기를 가라앉아주세요

 

 


물을 빼면 전분물이 나오는데 이걸

감자전 반죽에 넣어줄 예정입니다


그다음 아까 물기를 쫙 뺀 감자부침 반죽을 준비해 줍니다


아까 남은 감자전 전분물을 넣어서 합쳐주세요


그리고 바삭함을 위해서 전분가루를 1스푼 넣어주세요

물기 없는 반죽이어야지

바삭한 감자부침개가 되니까 묽으면 

감자 전분을 좀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도 약간 1/4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면 감자전 반죽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감자반죽이 묽으면 그리 바삭하지 않으니

사진처럼 이렇게 덩어리가 진 반죽이

감자전 만들기 했을 때 바삭바삭해요


기름을 앞뒤로 넉넉하게 넣어준 후

감자전 반죽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앞뒤로 노릇노릇 부쳐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강불에서 그리고 중불에서

부쳐주세요


감자전을 뒤집었을 때도 기름을 넣어주세요

바삭한 감자전 만들기 방법은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서 튀기듯이 부쳐주는 것이 관건이랍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감자전 만들기

누구나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믹서기로 만들어서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었어요

 

 


감자전 간장은 굳이 필요 없이

소금을 넣어서 맞춰서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바삭바삭 요즘 1일 1감자전 만들어 먹고 있어요 :)

아무튼 감자전은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비 소식이 있어서 그런지 흐리네요

요 며칠 날씨가 좋았는데

그래도 비가 오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할까요


오늘 무엇을 먹어야 하나 하는 분들이라면

감자전 만들어보세요 ㅎㅎ


저도 오늘 또 만들어야 하나

살짝 고민이랍니다 ㅎㅎ

아무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믹서기 감자전 만들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