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무말랭이무침 만드는법 무말랭이 만드는법 무말랭이 요리 무우말랭이무침

반응형



냉장고 파먹기 하고 있는데 덥기도 하고 요즘에 반찬 하기가 귀찮아서 그런지 불을 사용하지 않는 요리를 즐겨 하는 거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무를 이용해서 만드는 것이네요 

오늘은 무말랭이를 가지고 무말랭이무침 만들어보았는데요 

백종원무말랭이무침 만드는법으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말랭이를 좋아하지만 맛을 내기란 힘들었는데 보니까 생각보다 단 맛이 많이 들어가야지 맛있는 거 같아요 

요알못도 그리 어렵지 않게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



​무말랭이 100g, 

고춧가루 3큰술

물엿 5큰술

다진마늘 1.5큰술

설탕 3큰술

소금 1.5큰술

통깨 약간


무말린 것만 있으면 양념은 집에서 쉽게 구하는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 레시피에는 무말랭이 외에 고추잎이 들어가는데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고추잎이 있으면 불려서 같이 넣어주면 좋아요 


가장 먼저 할 일은 무를 불려주는건데요

건조한 무말랭이라 들려주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무말랭이를 불리기 위해서 넓은 볼에 무말랭이를 넣었습니다 

 

 

 


무말랭이는 그냥 물이 아니라 미지근한 물을 준비한 후 1시간 정도 불러 주면 좋다고 해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1시간 정도 걸려 주었습니다 1시간 정도 불려도 괜찮았어요


시간이 지나고 난 뒤 아까와 다르게 잘 불어난 것을 볼 수 있죠 

3배 이상은 불어나는 느낌입니다 잘 불어난 무말랭이는 흐르는 물에 두세 번씩 씻어서 준비해 줍니다 


무말랭이는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 주세요 그래야지 꼬독꼬독 한 맛이 좋습니다

이제 조물조물 잘 무쳐주면 되겠죠?


이제 무말랭이 요리 무말랭이 만드는법 만들어볼까 해요

 
고춧가루 3큰술

물엿 5큰술


물엿이 제법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리 달지 않아요

 그리고 단맛을 많이 넣어야지 맛있는 거 같아요 고춧가루는 굵은 고춧가루 보다네 고운 고춧가루가 무쳤을 때 색감이 더 좋은 거 같았어요 


 그다음 무말랭이김치 양념

다진마늘 1.5큰술

설탕 3큰술

소금 1.5큰술


을 넣어 주세요 물려도 외에도 단맛은 설탕이 들어갑니다 설탕이 과하다고 생각하면 줄여도 좋은데 저는 넣으니 괜찮았어요

 그리고 소금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소금이랑 설탕이 양념이 좀 많다고 생각이 들면 적게 넣어서 입맛에 맞춰서 넣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만든 무말랭이 무침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무쳤을 때 맛있어서 자주 만들고 있어요

 

 



 불을 사용하지 않는 반찬이라 요즘같이 더울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라 너무 좋아요 특히나 고기를 먹을 때같이 먹으면 보쌈김치처럼 먹어도 맛있답니다 


날이 덥다 보니 비교적 간단하면서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먹고 나는데요

 무김치라고 해야 하나 말린 무말랭이로 만든 여름철 김치로 좋은 거 같아요 


생각보다 양이 많은 거 같았는데 먹다 보니 잘 먹어서 다음에는 좀 더 많이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자꾸 손이 가는 맛있는 반찬 중 하나인 거 같아요 도시락 반찬으로도 괜찮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덥네요 왜 이렇게 더운지 장마가 끝났지만 하는데 그래도 주말에 비가 또 온다고 하네요 

여름이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