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바삭한 간장 멸치볶음 레시피 작은 멸치볶음

반응형



드.디.어 아이들이 방학을 했습니다


그것도 방학이 2달이나 넘어요

공사를 하기에 벌써부터 눈물이 나는데요


그래서 요즘 3끼를 어제부터 챙겼는데 

까마득합니다 ㅠ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잔멸치볶음 만드는법

이번에도 역시 백종원님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간단하기도 하고 조금씩 만들어서

자주 만드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만드는데

아이들이 어찌나 잘 먹던지요

누구나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멸치볶음 재료■


멸치 50g, 고추 1개

설탕1/2큰술, 진간장1큰술, 

물엿 2큰술,  깨소금1큰술,참기름 1


멸치는 잔멸치를 사용했어요

아이들과 같이 먹으려고 하니

아무래도 작은 멸치가 좋겠죠?


멸치양은 종이컵으로 1컵이면 됩니다

청양고추 대신 저는 고추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잔멸치 대신 중멸치를 사용해도 됩니다.

 

 


고추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럼 멸치볶음 재료 준비는 다 된 것이랍니다

이제 백종원 멸치볶음 만들기 해볼까요?


식용유 3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멸치를 넣습니다

기름에 멸치가 튀겨지듯이 볶아주세요!


아무래도 바삭한 멸치볶음 팁이라면

식용유를 많이 넣어서

바삭바삭하게 볶아주는 것이 

저는 바삭하면서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어느 정도 볶아졌다 생각이 들면

멸치를 한쪽 끝으로 보내주세요


이제 백종원 잔멸치볶음 만드는법

양념은 


그리고 물엿 2스푼

진간장 1스푼

설탕 1/2스푼을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양념을 넣으면 타기 쉬우니

약불로 놓고 멸치볶음 양념을 넣어주세요


여기에 고추 썬 것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멸치랑도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 참기름 1스푼을 넣습니다 

역시나 멸치볶음을 바삭하고 맛있게 해줄

통깨도 약간 넣어주세요


저는 통깨 넣는 걸 좋아해서 1/2스푼 넣었습니다

통깨를 넉넉하게 넣어야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백종원 간장멸치볶음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청양고추 대신 풋고추를 넣어서 그리 맵지

않고 바삭해서 아이들이 잘 먹었어요


아이들 반찬 몇 가지 해야 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만만한 반찬이랍니다

간단하면서 맛있어서 자주 만들고 있어요

 

 


자꾸 손이 가는 바삭한 맛이랄까

잔멸치라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아무튼 멸치볶음이야 워낙에 가장 기본인

밑반찬이기도 하고 손이 가는 반찬이라

늘 맛있게 먹고 있어요 


그래도  바삭한 간장 멸치볶음 레시피

간단하고도 맛있답니다


아무튼 그리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니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왜 이리 하루가 잘 가는지 몰라요

오늘도 비가 오려나 하늘이 우중충한데 

장마 언제 끝나나요


하루가 우중충하고 적응이 안 된다고 할까요?

아무튼 아이들이 방학해서 오늘부터 열심히

아이들 반찬도 하고 밥 먹이려니

바빠지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비가 오다 보니 습도도 높은데

오늘 하루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