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양념장 닭갈비 레시피 재료 닭갈비 만드는법

반응형



요즘에는 양념된 고기를 좋아해서

자주 만들고 있는데요


닭을 좋아해서 오랜만에 닭갈비를 만들었어요


닭갈비는 닭다리살 정육을 가지고

만드는 요리인데요.


닭다리살만 있으면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후다닥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


이번에는 백종원 닭갈비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역시나 믿고 만드는 레시피 인것 같아요


■재료■


닭다리살 350g

감자 1/2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컵, 양배추 1컵

통마늘 15개, 참기름,  깨소금,  떡볶이떡 약간,


닭갈비 양념장 :고추장, 설탕,  고춧가루,  맛술,

  진간장,  다진마늘 ,후추 약간,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


가장 먼저 닭갈비 양념장 부터 만들어줍니다,

닭갈비 만능양념장인데

원래라면 컵 단위로 만들어줘야 해요.


너무 양이 많아서 양을 줄였습니다 


고추장 3큰술, 설탕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맛술 3큰술, 진간장 3큰술, 다진마늘 3큰술


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양념장은 좀 넉넉한 편이라

남은 것은 다른 요리에 사용해도 좋아요.

 

 


​닭갈비 재료 손질부터 해볼까요?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감자도 1/2개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역시나 양배추도 큼직하게 종이컵으로 1컵의

양을 준비해 주세요!

대파도 역시나 큼직하게 종이컵으로 1컵

청양고추도 2개를 어슷 썰어주세요

홍고추도 넣으면 좋은데 없어서 생략했어요


달다리살 350g을 준비합니다.

조금 더 닭다리살을 넣어도 괜찮았어요

닭갈비살 양념장을 좀 더 추가해 주면 되거든요.


닭다리살 정육은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이제 닭갈비 양념을 시작해 볼까요

넓은 볼에 닭 다리 정육을 넣습니다


그리고 아까 만든 닭갈비 양념장을

넣는데요


이때 양념장은 딱히 정해지지 않았어요

야채나 닭갈비의 양에 따라서

양념장을 조절해서 넣어주면 된다고 해요


저는 5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잘 버무려주세요~


참기름 2스푼

후추 약간

통깨 1/2스푼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야채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닭갈비 양념 다 된 것이랍니다


대략 이런 모습이라고 할까

제가 까먹고 대파, 양파, 고추 등을 넣고

버무린 모습을 찍지 못했네요


팬에 야채와 함께 닭갈비를 넣고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양념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면 아까 만든

양념장을 추가로 넣어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저는 아까 양념장 만든 것 다 넣어서 만들었어요!


이때 볶을 때 보다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떡사리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저는 가래떡이 있어서 살짝 넣어줬어요


그리고 지글지글 볶아주면 맛있는

백종원  닭갈비 만드는법 완성이랍니다

어렵지 않죠?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닭다리살 요리 

닭갈비랍니다~


취향에 따라서 청양고추 등을 더 넣어서

먹어도 좋아요~

아무튼 밥반찬으로도 딱이랍니다

 

 


다 먹고 밥을 볶아 먹는 센스까지

피자 치즈까지 넣어서 야무지게 볶아줬어요

취향에 따라서 가락국수 사리를

넣고 볶아줘도 좋아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아무튼

주말이나 저녁에 매번 뭐 먹지 할 때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닭가슴살 보다는 닭다리살이 쫄깃하고 

맛있어서 좋아한답니다


오늘 저녁 메뉴로 한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백종원 만능양념장이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