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앞다리살제육볶음 양념 돼지고기 두루치기 양념 만드는법

반응형



어제저녁 매콤한 제육볶음 먹고 싶다고 해서  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로 후다닥 만들어보았어요. 워낙에 인기 레시피이기도 하고 저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들면 이것으로 하는데요~ 깔끔하기도 하고 맛있어서 자주 해먹는답니다 :)


■재료■


백종원 제육볶음 양념 : 돼지고기 600g , 당근한줌 , 양파1개, 홍고추1개, 대파 1대

설탕1.5큰술, 고춧가루 3큰술,고추장 1큰술, 간장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1큰술, 후추가루 약간


이번에 고기는 앞다리살 부위로 사용했어요

고기의 양은 600g을 사용했어요. 들어가는 야채는 양파와 당근 홍고추를 사용했습니다.

그 외에 들어가는 야채는 애호박과 양배추가 들어가는데 요즘 애호박이 비싸기도 하고 양배추는 없어서 제외했어요. 둘 다 있으시면 넣으시면 됩니다.


양파 1개를 잘게 썰어줍니다. 양파가 크면 반개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당근은 적당한 크기로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는 반대는 파 기름을 내기 위해서 잘게 썰어주고 남은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홍고추가 있어서 1개 넣어줬어요. 색감을 예쁘게 하기도 하고~ 넣어주면 좀 더 맛있어 보이죠. 

청양고추도 1개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백종원 제육볶음을 만들어야겠죠? 재료들이 준비되었으니 만들어줍니다. 우선 커다란 궁중팬에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고기를 먼저 익히는 것이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의 팁이랍니다. 

 

 



고기를 바싹 익히고 난 뒤 양념을 하고 마지막에 야채를 넣고 볶아주는 거이랍니다. 저는 양념한 고기를 볶아줬는데~ 이렇게 하면 고기를 다 익히고 해서 고기가 안 익었나 의심이 가는데 걱정하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어느 정도 고기가 다 익었다면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파 기름을 보통 낼 때 기름을 넣고 내는 반면 제육볶음에는 고기 다음에 대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제 단맛을 가장 먼저 넣어주는데요. 설탕 1.5큰술을 넣어줍니다. 단맛을 가장 먼저 넣어줘야지 고기에 잘 베인다고 해요.


아무래도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양념을 넣으면 탈 수 있으니 물을 1/2컵 넣어주면 촉촉하게 잘 볶아진다고 해요


백종원 돼지고기두루치기 양념

고춧가루는 3큰술을 넣어줍니다

고추장은 듬뿍 1큰술을 넣어줍니다.


앞다리살 제육볶음

간장은 3큰술을 넣어줍니다.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기와 함께 빠르게 볶아줍니다. 고기가 다 익은 상태라 오랫동안 볶아주지 않아도 됩니다. 양념이 짜 보이는데 바로 야채를 넣어주기 때문에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당근, 대파, 양파,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야채들이 숨이 죽어들 정도만 볶아주면 완성이랍니다. 백종원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드는 법 그리 어렵지 않죠?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을 넣어주세요!


적당히 매콤하기도 하고~ 맛있어요. 국물이 거의 없는 제육볶음을 생각하면 된답니다 언제나 이렇게 만들면 실패없이 맛있게 백종원 제육볶음 만들 수 있어요


고추장을 많이 넣지 않아서 그런지 텁텁함이 거의 없고 깔끔한 맛이랍니다. 바로 만들어서 먹으니 김이 모락모락~ 너무 맛있게 보이죠? ^^

 

 



그냥 먹어도 맛있기도 하지만 상추나 깻잎에 싸 먹어도 맛있어요!! 어제저녁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 맛있게 잘 먹은 것 같아요 :)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역시나 믿고 먹는 백종원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성공이네요.

맛있게 주말에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