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채끝 부채살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발사믹식초 소스

반응형

 

부채살은 퍽퍽하다고 생각해서 스테이크를 선호하지 않았는데

한우라 그런지 부채살로 스테이크를 구워 먹었는데

괜찮더라고요..

두께도 적당하고 집에서도 맛있는 스테이크 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채끝으로도 했는데 덕분에 넉넉하게 맛있게 먹었네요


맛있는 한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 줬어요


올리브오일을 앞뒤로 뿌려주세요


 올리브오일을 발라준 후 소금을 뿌려줍니다.

저는 핑크 솔트를 사용했어요

한우라 따로 시즈닝을 하지 않았는데 시즈닝 가루를 뿌려주셔도 됩니다

올리브유와 핑크 솔트를 뿌려준 후 30분 정도 냉장고에서 고기를 숙성시켜주세요


스테이크 가니쉬도 준비해 줍니다

저는 새송이버섯과 아스파라거스 그리고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어요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른 후 강불에서 불을 올려준 후 기름이 어느 정도 끓어오르면 채끝과 부채살 고기를 넣습니다


스테이크 굽기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레어는 앞뒤로 1분 30초씩 총 3분

웰던은 앞뒤로 3분씩 총 6분

미디엄은 앞 뒷면 총 2분씩 총 4분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굽는 시간은

약간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채살은 좀 더 두꺼워서 1분 정도 더 구워줬습니다


구워진 고기는 래스팅을 해줍니다.

래스팅을 해야지 고기의 육즙을 가둘 수 있다고 할까요?

호일에 싸서 5분간 두었어요


고기를 꺼낸 팬에 아스파라거스와 그리고 버섯 방울토마토를 넣습니다

노릇노릇 앞뒤로 구워줍니다.

익히는 시간은 대략 3분 정도로 맞춰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채끝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어렵지 않죠?

접시에 고기와 함께 아스파라거스와 버섯 방울토마토를 담았어요

곁들일 가니쉬 야채는 때에 따라서 선택해 주세요


이번에 스테이크 소스로 사용할 발사믹식초랍니다

저도 처음 스테이크 소스로 사용했는데 

발사믹식초가 무엇보다도 스테이크 요리에 잘 어울린다고 하니 과연 맛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다 구워진 부챗살 스테이크 잘 구워진 것 같죠?

 

 



웰던으로 구웠는데 촉촉함이 너무 맛있었어요

역시나 스테이크는 한우 스테이크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별다른 양념 없이도 고기만으로도 너무 맛있네요




채끝스테이크도 잘 구워진 것 같아요!


보통 스테이크 소스를 만들곤 하는데 발사믹 식초로 대신하니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되었어요.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던 그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요

 있다면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고기도 제가 원하는 식감 그대로이고 풍미 좋은 소스가 맛나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할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