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전복볶음밥 만들기 전복내장밥 전복밥 전복손질 전복요리

반응형



전복 가지고 보통 전복 버터구이나 전복죽을 주로 해먹었는데요

전복 볶음밥을 만들어보니 그나마 간단하기도 하고 영양만점이라고 할까요?

한 끼 식사로 딱이랄까~ 별로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세요


■재료■


전복 3마리, 양파, 당근, 참기름, 국간장, 식용유, 통깨, 찬밥 2공기


전복을 이번에 1KG짜리 6마리를 샀더니 정말 큰 것 있죠?

살아있어서 손질하려니 힘들긴 했는데 그만큼 크니까 손질하기도 간편하고 맛있게 전복밥 먹을 수 있었어요


전복 3마리를 준비합니다.

좀 더 넣어도 상관없어요 크니까 전 3마리만 준비했어요


전복은 솔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이 과정이 솔직히 가장 힘들죠 ㅠㅠ 그래도 3마리만 닦으면 되니 칫솔이나 솔을 가지고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전복 손질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수저를 가지고 전복살과 내장을 분리해 주세요


큰 전복이다 보니 깔끔하게 잘 안 떼지더라고요

이럴 때는 포크를 가지고 살짝 힘주면 잘 떼져요

절대 칼로 하지 마세요 다칠 수 있습니다


전복 이빨을 제거해 줘야 하는데요

전복이빨은 위쪽에 있어서 칼로 윗부분을 잘라주세요


그럼 전복이빨이 나오는데 이것은 제거해 주세요


전복 내장은 모아서 핸드믹서로 살짝 갈아줬어요

귀찮긴 해도 이렇게 해주면 전복 볶음밥이 부드러워요


전복은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전복 손질 완성이랍니다


가장 먼저 전복을 익혀주는데요

데쳐도 좋고 버터에 구워도 좋은데 저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팬에서 살짝 익혀줬어요

같이 전복밥이랑 익혀줘도 좋은데 아무래도 각각 익는 게 잘 맞지 않으니 한번 살짝 익혀서 마지막에 넣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전복은 살짝 익을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그리고 전복 볶음밥 만들기 들어갈 야채는 당근과 양파를 약간만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이제 전복밥 만들어볼까요?

팬에 식용유 1스푼을 넣고 양파와 당근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그다음 찬밥 2공기를 넣습니다


그리고 아까 갈아둔 전복 내장을 넣고 밥과 잘 섞어주세요


좀 뻑뻑하다고 생각이 들면 물을 약간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수저 2개로 살살 내장과 밥을 잘 섞어주었어요


내장이 좀 익어야 하니 내장이 푹 익도록 잘 볶아주세요!


이제 전복볶음밥 간을 해야겠죠?

국간장 1스푼을 넣었어요

딱 좋았는데 싱거우면 소금을 더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참기름 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럼 전복볶음밥이 고소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복을 넣은 후 살짝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든 전복요리 전복볶음밥이랍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죠?


전복 솥밥만 주로 먹었는데 볶음밥이 간단하고 맛도 좋았어요

버터를 넣어도 맛있는데 참기름만 넣어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한 끼 식사로 영양만점인 볶음밥이라고 할까

그리 어렵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잘 익은 김치 하나만 있으면 정말 잘 어울려요


전복이 있다면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