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지중해식 식단 연어덮밥 만들기 아보카도 요리 먹는법 아보카도 연어포케 레시피

반응형



요즘 날이 덥다보니 관리중이랍니다

가급적으로 아침은 가볍게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예전부터 인기인 지중해식 식단으로 챙기려고 하고 있어요

지중해식 식단(Mediterranean Diet) 지중해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식생활로 추구해온 것을 바탕으로 한 건강식이라고 해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 올리브 오일, 땅콩, 견과류, 쌀, 과일, 채소 등을 중심으로 한 소량의 육류와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중해식 식단의 메뉴는 푸짐하고 맛있으며, 올리브 오일과 견과류를 활용하여 대량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식사 시간이 긴 것이 특징이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매우 풍부하게 공급하면서도 체중과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야채와 아보카도 그리고 연어를 넣어서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는것 있죠?


■재료■


​연어 100g, 방울토마토 10개, 상추 5장, 오이1개, 아보카도, 현미밥, 통깨, 아보카도오일, 발사믹식초

집에 있는 재료로 대충 만들어보았어요


연어를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데 연어는 깍둑썰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우선 상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털어줍니다

 

 



청상 추가 보기에는 예쁜데 없어서 그냥 상추를 사용했어요


상추는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방울토마토는 10개 정도 반을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오이도 1/2개를 깍둑썰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아보카도는 반을 잘라서 껍질을 잘라서 깍둑썰기로 잘라줬어요

이러면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연어포케 재료 준비 완료랍니다


가장 먼저 접시에 상추를 올려줍니다 

푸짐해 보이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지는 않아요


그다음 현미밥을 올려줬어요

현미밥은 많아 보이는데 수저로 5스푼 정도의 양이랍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방울토마토, 오이 순으로 차곡차곡 올려줬어요

기호에 따라서 양파를 슬라이스해서 올려줘도 좋고 무순을 올려줘도 좋아요

취향껏 재료들을 올려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야채들을 다 넣어서 만들었는데 푸짐해 보이죠?

 

 



대부분 야채들이라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배부르기도 하고 다이어트 지중해식 식단으로 좋아요


연어 덮밥 만들기 소스는 간단하게 했어요

올리브오일 2스푼 발사믹식초 2스푼을 섞어주면 끝

다이어트 연어포케 만들기 레시피라 다른 건 많이 넣지 않았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연어 요리 연어포케 만들기 야채들만 올려주고 연어만 살짝 올려주면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야채들의 조합이라 맛있을 수밖에 없죠

이렇게 먹으면 정말 포만감 짱짱 아점으로 먹기 좋아요

요즘 식단 하는 분들 많은데 이렇게 먹으면 즐겁게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연어와 아보카도와 같이 넣어서 만들어본 연어포케 만들기

이렇게 주문해서 먹으면 꽤 비싸더라고요

재료 넉넉하게 사서 먹으면 집에서 간편하게 몇 끼 즐길 수 있답니다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