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부드러운 계란찜 전자레인지 다이어트 전자렌지 계란찜 시간 레시피 물비율 달걀찜

반응형



요즘 매일 고민은 매 끼니 반찬을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이랍니다. 아침 먹고 점심은 멀하지 하다가 만들어본 계란찜이랍니다. 제가 굉장히 자주 해먹는 반찬이기도 하고요 매운 음식을 먹을 때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자주 먹는 저에게는 필수 코스라고 할까요?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기도 하지만 정말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요알못이라도 정말 쉽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맛도 좋아서 저희 집에서는 주로 잘 해먹는답니다. 물론 저희 아이들도 잘 먹는 반찬인데 두찌가 정말 잘 먹는 반찬이라 자주 해먹는데요. 왜 매번 내가 만들면 설익지? 싱겁지 하는 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니 꼭 만들어보세요!


<<전자렌지 계란찜 재료 >>


​계란 4알

물 200ml

다시마 1~2장

소금 0.3 스푼

대파 약간


요건 계란 4개로 만들 양인데요. 혼자서 먹기에 적당한 양이랍니다. 


넓은 대접 같은 그릇에 계란 4알을 톡 깨서 넣습니다.


소금의 양은 1/2스푼을 넣어주세요


계란찜 물비율 은 물은 200ml를 넣었는데 부드러운 계란찜 만들고 싶다면 물은 조금 더 추가해줘도 좋아요

 

 


계란을 풀어줍니다 이렇게 포크로 풀면 좀 더 잘 풀어진다고 할까요? 계란물이 세밀하게 잘 풀어지는 느낌입니다.


대략 풀면 이렇게 됩니다.  생략해도 되지만 좀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먹고자 한다면 알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체에 한 번 더 걸러주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인데 굳이 안 해도 되는 과정입니다. 초간단으로 만드실 분들은 생략하세요!


그리고 대파를 가위로 잘라줬어요


그냥 바로 해도 되지만 야채를 추가해 줘도 좋아요. 저는 대파를 약간 넣었는데 당근이나 쪽파 등 원하는 야채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파를 넣으면 좋은 것이 계란 비린내가 예민한 분들은 느낄 수 있는데 파로 인해서 줄어드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꼭 넣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엄마의 마음으로는 당근이나 브로콜리를 넣으면 좋겠지만 먹지 않아서 과감히 생략했어요. 

넣으면 저 혼자 먹거든요 ㅠㅠ


그냥 전자렌지에 넣는 것보다는 이렇게 비닐을 씌어줍니다. 혹시라도 달걀물이 넘칠 수 있고 또 찜에서 수분이 증발할 수 있기에 비닐은 꼭 씌어주면 좋아요. 혹시라도 전자레인지 전용용기가 있다면 뚜껑 있는 용기를 사용해 줘도 좋습니다.


바로 넣으면 또 비닐이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포크로 2번 정도 찍어서 숨구멍을 만들어주었어요. 


이제 전자렌지로 출발! 용기를 넣은 후 넣어줍니다.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 분들도 많은데 저희 집 제품은 700w인데 6분을 돌리면 적당하더라고요. 안에도 잘 익는 시간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집집마다 와트수가 다르기 때문에 감안하셔서 돌려주심 될 것 같아요. 거기다 계란의 개수를 늘린다면 하나당 2분씩 늘려주심 될 것 같아요!


달걀찜 바로 꺼낸 모습입니다. 부풀어 올랐던 것이 급격하게 줄었지만 빠르고 간단하게 만든 모습이랍니다. 살짝 파가 오른쪽으로 쏠려서 골고루 퍼지지 않아서 아쉽지만~ 넣을 때 파를 균일하게 넣어주심 좋아요. 아무튼 초간단 10분도 안 걸려서 만들어서 좋아요.

집집마다 계란은 늘 냉장고에 구비하고 있기에 저는 반찬이 애매하거나 없을 때 자주 만들어 먹어요.


좀 더 맛있게 먹으려면 깨소금을 솔솔 뿌려도 좋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도 좋아요. 저는 이번엔 그냥 먹었는데 둘 다 추가하면 더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부들부들~ 촉촉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전자렌지 계란찜!! 역시나 이번에도 성공입니다. 매번 실패하거나 맛없다고 생각된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계란찜에는 맛소금이 들어가면 더 맛있다고 하던데 저는 이번에는 넣지 않았는데 좀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넣어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무튼 점심은 이렇게 해결되었고 슬슬 저녁 메뉴는 무엇을 만들어야 하나 고민이 되고 있어요. 오늘은 비가 부슬부슬 오니 쳐진다고 할까요? 그래서 국물요리를 해야 하나 고민 중인데~ 기름 냄새 풍기는 부침개를 만들어야 하나 아무튼 무엇을 만들어야 하나 고민 중이랍니다 오늘 메뉴는 정하셨나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