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시간 집에서 삼겹살 굽는법

반응형



삼겹살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족들이 좋아해서 자주 먹고 있는데요

팬이나 혹은 그릴에 구워서 먹곤 하지만

냄새 때문에 늘 곤혹스러운데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로 만들면

집에서 삼겹살 냄새가 덜나기도 하고

뒤집거나 하지 않아서 정말 좋아요 

그래서 간편하게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집에서 삼겹살 굽는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갈 삼겹살인데요

요즘 삼겹살 가격이 비싸지만

그래도 주기적으로 매주 1번씩은 먹어줘야겠죠

삼겹살은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갈 양만큼

준비해 줍니다 


허브솔트가 있으면 솔솔 뿌려주세요!

없으면 소금이나 후추 등을 취향껏 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삼겹살을 겹치지 않고 넣어줍니다

여기서 종이호일은 넣지 않아요

설거지는 힘들긴 한데 

종이호일을 넣으면 아무래도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이 빠지지 않는다고 할까

그래서 귀찮긴 해도 꼭~ 호일을 사용하지

않고 굽는답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시간

180도에서 10분을 돌려줍니다 


그럼 대략 이렇게 살짝 익은 형태로만 된답니다 


고기를 살짝 뒤집어서 주는데요

여기서 같이 곁들일 야채나 버섯을

올려줍니다


저는 양파와 통마늘을 넣었어요

 

 


다시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굽는시간은

 180도에서 5분간 돌려줍니다.


그럼 촉촉하게 삼겹살이 익습니다.


여기서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크기와 

익는 것이 틀리기 때문에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얼마나 굽고 싶은지 생각을 하고

다시 시간을 추가해 주세요

기계마다 시간도 다르고 고기의 

양은 다르기에 온도나 시간이 절대적이지 않아요


저는 바싹 익힌 것을 좋아해서

180도 5분을 더 추가해 줬어요

아까와는 또 다른 바삭함을 볼 수 있죠?


총 20분이 걸려서 구워진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

바삭바삭한 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린 시간으로 하시고

좀 부드럽고 촉촉하게 굽고자 하면

180도 10분 뒤집어서 180도 5분을

구워주면 되겠죠?


시간은 절대적이지 않아요

자꾸 굽다 보면 자신의 기계에

맞는 시간을 찾을 수 있으니

한두 번만 만들어보면 된답니다.

 

 


아무튼 고기 구우려면 귀찮은데

요즘 에어프라이어에 놓고 구우니

기름도 튀지 않고 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 집은 바삭한 식감의 고기를 좋아해서

자주 해먹는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집에서 그래도 냄새 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삼겹살 굽는법 이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