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고등어 굽는법 생선구이 냉동 고등어구이 고등어요리

반응형



에어프라이어요리 중 가장 잘 사용하는 것이

생선구이랍니다

아이들이 생선구이를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프라이팬에서 구워 먹으려면

귀찮기도 하고 비린내 때문에

잘 먹지 않아요


그래서 생선전용 구이팬도 구매해 봤는데

생각보다 귀찮기도 하는데요


에어프라이어가 나온 후 

저희 집은 생선구이는 다 여기다 해먹는답니다


냉동실에 냉동생선 몇 가지 구비하고

먹고 싶을 때마다 구워 먹으면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저는 고등어는 주로 노르웨이 고등어를

구매해서 넣어두는데요

고등어나 다양한 생선들을 구워 먹기에 

딱 좋아요

 

 


요즘에는 구워진 생선도 나오는데

그런 것도 구워 먹는데 에어프라이어만큼

딱이다 싶더라고요 


우선 냉동 고등어는 바로 굽는 것보다는

해동을 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실온에서 30분~1시간 정도 두면

말랑말랑하게 잘 녹아 있더라고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서 준비해 줍니다.

만약 해동시간이 안된다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해동시켜주거나

아니면 냉동상태에서 포장을

벗기지 않고 물에 넣어서 해동시켜주세요


그리고 칼집을 앞에 살짝 내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생선구이 간편하게 하는 법은

그냥 구워도 되고요


냉동 고등어구이 기름을 발라도 됩니다 

그건 기호껏 해주세요!


고등어 자체에서 기름이 좀 있어서

굳이 안 발라도 되는데~

그래도 기름을 발라야겠다고 하면

발라주셔도 좋아요 


에어프라이어 고등어 굽는법

저는 요즘 오일 스프레이가 잘 나와서

오일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앞뒤로 잘 뿌려줬어요


많은 분들이 또 헷갈려 하는 것

고등어 껍질을 앞에 두는지

뒤로 두는지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저는 주로 껍질을 위로해서 굽고 

뒤집어서 굽는데

꼭 그걸 정해서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어쩔 때는 껍질을 뒤로했는데

구워보니 별 차이 없었어요


그리고 또 궁금해하실 것!

종이호일은 안 까는 것이 좋은데

아무래도 설거지하기엔 호일을 까는 것이

편해서 어쩔 수 없어요..


고등어요리 생선굽는법

시간은 우선 껍질 부분을 위로했을 때는

저는 주로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줍니다

그럼 이렇게 윗부분이 노릇노릇 잘 구워져요

잘 구워졌으면 뒤집어줍니다.

뒤집으니 살짝 익긴 했어도

그 고등어 살 부분도 노릇노릇 구워줘야죠


저는 딱딱하게 바싹 익히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촉촉하게만 구워줬어요


그리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10분을 돌려줬어요


앞부분은 좀 더 온도를 높였습니다

돌리는 시간과 온도는 절대적이라

개개인만의 에어프라이어가 다르니

참고하시면 돼요


그럼 이렇게 잘 구워집니다

보다 바싹 익히고 싶다면

5분 정도 더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아이들과 먹으려면 앞뒤로 20분 정도

돌려주는 것이 알맞았어요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서

돌리는 시간은 다르니 참고하세요!


사진은 좀 맛없게 나오긴 했지만

맛있어요

촉촉하니~ 냄새도 생각보다 집안에

퍼지지 않고 맛있고 빠르게 구울 수 있어요

시간을 절약시켜준다고 할까요?

 

 


반찬 없을 때 후다닥 해동시켜서

돌려두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뒷부분도 이렇게 바삭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제가 에어프라이어 오고 난 후 가장

잘 해먹는 반찬(?)이라고 해야 하나

정말 냉동식품 외에 생선구이는 100%는 아니지만

80% 정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물론 팬에 굽는 것이 맛있지만

그래도 에어프라이어 고등어 구이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

반응형
그리드형